매일신문

지방의회 새 의장단

▲청송군의회는 전반기 의장에 황정구(52.청송읍)의원을, 부의장에는 윤종길(41.부동면)의원을 각각 뽑고 활동에 들어갔다. 황의장은 "이제부터는 지방 의회에 대한 군민의 관심과 참여가 절실하다"며 "군민과 의원이 화합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집행부를 견제하는의회 고유기능과 권한을 계속 유지하면서 청송 발전을 위해 집행부와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김경돈기자 kdon@imaeil.com

▲예천군의회는 의원 12명이 전원 참석한 가운데 3차 투표까지 가는 치열한 경합을 통해 의장에 3선인 강무한(55.용문면)의원,부의장에는 정영광(49.지보면)의원을 선출했다. 강의장은 "지방자치 본래의 목적과 군정 발전, 군민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원 모두가 군민을 걱정하는 마음으로 힘을 합쳐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상을 만들겠다"고 했다.

예천.권광남기자 kwonkn@imaeil.com

▲창녕군의회는 박융차(58.창녕읍)의원을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하고 부의장은 성이경(44.유어면)의원에게 맡겼다. 박의장은 "주민들의 복리증진과 집행부에 대한 견제 및 균형이 이뤄지는 의회상을 정립하고 의원들간의 화합도모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 의정에 반영토록 하는 동시에 초선의원들과 호흡을 맞춰 화합된 의회 모습을 보여 주겠다고 다짐했다.

창녕.조기환기자 choki21c@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