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인생이다(KBS1 23일 오후 7시30분)=2002년 4월 이산가족 방문단과 함께 만찬회 지원요원으로 금강산을 방문한 바리톤 박수길 교수. 한국 전쟁으로 남북 이산 가족이 된 그는 고향이 지척인데 어머니를뵙지 못한 못난 자식이라며 울먹이고 말았다. 87세의 노모와 다섯 남매가 아직도 함흥에 살고 있다는 그가 노래하는 그리운 금강산을 통해 이산가족의 아픔을 들어본다.
○..인어 아가씨(MBC 23일 오후 8시20분)=마린에게서 예영의 성격에 대해 들은 이 사장은 예영이 주왕을 피곤하게 할까 걱정한다. 진섭 역시 예영과 주왕 사이를 걱정하며 예영에게 먼저 사과하라고 하지만 예영은 절대 먼저 전화하지 않겠다고 한다. 그런 예영의 태도가 못마땅한 주왕은 자신을 바꾸려면 자신 곁을 떠나라고 말한다.예영은 주왕의 냉정함에 당황하며 일단은 주왕을 받아들이기로 한다.
○..결혼합시다(KBS2 23일 밤 9시20분)=승준은 연화와의 첫 만남에서 강한 끌림을 느낀다. 오여사는 송백과 다시 감정이 상하고, 여경과 준영은 첫날밤 문제로 신경전을 벌이는데 준영모가 찾아와서 그 사실을 알게 되자 부부싸움을 한다.준영은 술에 취해 오여사 집으로 찾아가 하소연을 하고, 승준과 연화는 학교에서 다시 우연히 만나게 된다.
○..거침없는 사랑(KBS2 23일 밤 9시50분)=결국 이혼을 하게되는 정환과 채옥. 이 사실을 안 경주는 그저 막막하기만 하다. 이별을 준비하는 채옥은 눈물만이 흐를 뿐이고 경주를 만나 재동이를 최고로 키워달라며 모든 것을 맡긴다. 정환과 경주는 모든 것을 털어 내기라도 하듯 다시 만나 서로의 미래를 계획하지만 왠지 모를 두려움과 죄책감에 사로잡힌다. 결국 채옥의 회사는 부도가 나고 이 일 때문에 채옥이 급하게 이혼을 서두르고 중국으로 향한다는 사실을 안 경주는 고민 끝에 정환에게 이 사실을 전한다.
○..PD수첩(MBC 23일 밤 11시5분)=환자들의 목숨을 담보로 한 다섯 차례의 파업을 통해 의사들의 요구를 수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의사들은 의약분업 폐지를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결국 약효보다는 검은 돈을 챙겨준 회사의 약품 처방, 처방료가 높은 고가약처방 등 실리를 앞세운 의료행위가 비일비재하게 나타나고 있다. 그들이 의약분업 폐지를 주장하고 나선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 의약분업 2년, 의사와 정부의 줄다리기 사이에서 과연 남긴 것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깜짝! 스토리랜드(TBC 23일 밤 11시35분)=추석선물로 동생과 친구에게 나눠준 복권이 차례로 당첨되어 행운을 거머쥔 가족. 그러나 거액의 복권 당첨으로 파산한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복권 한 장으로 다른 운명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또 7개월짜리 미숙아로 태어나 죽을 고비를 여러번 극적으로 넘긴 6세 경은이의 기막힌 이야기가 소개된다.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