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전국 씨름왕 영덕서 선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제2회 신돌석장군배 전국씨름왕 선발대회'가 오는 27일 오전9시 영덕 고래불해수욕장에서 열린다.

영덕태생 항일 의병장 신돌석장군의 호국정신과 기상을 기리기 위한 이 대회는 피서철 해변에서 열리는 대한씨름협회 정식 승인대회다.

대회에는 전국부 남자 2체급(대게급, 송이급)에서 충북인삼씨름단 3명, 상주시씨름협회 7명, 대구도시가스 2명, 대구시씨름협회 2명 등 전국에서 모두 56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여자부(무제한급)에서는 2000년 전국씨름왕선발대회 우승자인 장숙현(서울)선수와 제12회 한산모시문화제 우승자인 민효숙(부여)선수 등 13명이 참가한다.

시상은 전국부 남자의 경우 체급별로 1위 우승배 및 황소1마리(150만원상당), 2위 금송아지(50만원상당), 3위 은송아지(30만원)이다. 여자부는 1위 우승배 및 상금 50만원, 2위 30만원, 3위 10만원씩이다. 한편 이날 심판위원장은 천하장사 이승남씨가 맡는 한편 씨름교실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열린다.

영덕.임성남기자 snlim@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발언에 대해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의견을 요청하며 토론을 제안했고, 이에 대해 한동훈 전 국민...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비보이 신화로 불리는 댄서 팝핀현준이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에서 부적절한 언행으로 사임하며 사과했다. 방송인 박나래는 전 매니저의 주장에 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