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동변속 중형트럭 출시
현대자동차는 최근 국내 최초로 자동변속기를 적용한 중형트럭인 '슈퍼5톤'을 내놓았다.
트럭에 장착된 전자식 5단 자동변속기는 최첨단 전자제어 시스템이 적용돼 출발성능은 수동 변속기보다 우수하고 동력·연비는 동등한 수준인 데다 자기진단 기능을통해 내구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슈퍼5톤 자동변속기 장착차량 가격은 4.5t 초장축 카고가 3천700만원, 5t 초장축 카고가 3천740만원이다.
◈국내 첫 SUT '무쏘 스포츠'
쌍용자동차는 국내 업계 처음으로 스포츠 유틸리티 트럭(SUT) 시장 개척을 위해 차세대 레저·스포츠카인 '무쏘 스포츠'를 개발, 시판한다고 최근 발표했다.
SUT란 스포츠용 지프(SUV)의 장점인 안전성을 바탕으로 4, 5명이 탑승할 수 있는 승용형 승차공간을 유지하면서 화물공간에 각종 레저장비 등을 적재할 수 있는 픽업의 활용성을 더한 실용적인 차량이다.
외관에서 기존 SUV와 가장 큰 차이점을 보여주는 개방형 화물공간인 데크는 레저용품의 원활한 적하 및 수납공간의 극대화를 위해 도어를 열었을 경우 플로어가 평평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돼 400kg까지 적재가 가능하다.
개발초기부터 승용차 수준의 안전도 테스트를 거쳐 개발된 무쏘 스포츠는 다양한 용도를 위해 기존 무쏘보다 차체 길이를 275㎜ 늘려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확보했으며 보다 개선된 프레임을 적용, 충돌 안전성 및 승차감을 향상시켰다.5인승인 무쏘 스포츠의 판매가격은 1천630만~1천921만원(수동변속기기준)이다.
◈GM코리아, 캐딜락 CTS 출시
GM코리아는 최근 첨단 편의시설과 뛰어난 성능을 갖춘 고급 중형세단 '캐딜락 CTS'를 출시했다.
캐딜락 CTS는 캐딜락의 차세대 디자인 철학인 '예술과 과학'을 적용한 첫번째 양산차로 전통적이면서도 미래지향적인 요소가 조화를 이룬 혁신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GM코리아는 설명했다.
또 3.2L DOHC V6 엔진을 장착, 최대출력 220마력, 최대토크 30.4kg·m의 동력과시속 100km를 7초 이내에 도달하는 순발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GM 차량 가운데 처음으로 전자제어 5단 자동변속기를 장착, 도로상황에 맞춰 '스포트(sport)', '윈터(winter)', '이코노미(economy)' 등을 선택, 운전할 수 있다. 판매가격은 부가가치세 포함해 6천250만원.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