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하이라이트

◈준영의 분노에 여경 실신

결혼합시다(KBS2 9일 밤 9시20분)=준영은 민기와 여경에게 두 사람의 관계를 추궁한다. 여경은 준영의 분노가 폭발하는 것을 보고 실신하고 준영은 자괴감에 빠진다. 오여사는 준영모가 건물을 내 놓았다는 말에 놀라서 여경을 찾아가 확인해 본다. 준영은 저녁모임에서 일부러 여경에게 더 다정하게 굴고 그런 준영이 견딜 수 없는 여경은 준영과 말다툼을 한다.

◈쌍칼 제의 거부하는 두한

야인시대(TBC 9일 밤 9시55분)=두한의 당당함에 매료된 종로 2가 야시장의 왕초 쌍칼은 자신 밑에서 일할 것을 제안한다. 그러나 두한은 자신은 만주에 가서 독립군이 될 거라며 주먹패는 될 수 없다고 말한다. 쌍칼은 자신들은 조선 상인들을 보호하는 거리의 독립군이라고 당당하게 말한다. 두한은 중국인을 찾아가 밀선을 통해 만주로 갈 수 있는 방법을 물어보지만 일본인들의 경비가 삼엄해서 어렵다는 말만 듣는다.

◈송이 새 사람 되기로 결심

내 사랑 팥쥐(MBC 9일 밤 9시55분)=송이는 승준과 뽀뽀를 했다는 사실이 놀랍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부끄럽다. 송이는 새 사람이되기로 결심하고, 공원 사람에게 그 동안 잘못했던 일들을 사과한다. 사람들은 하룻밤 사이 개과천선한 송이를 보고 당황하고, 송이는 맘 고쳐먹고 잘 살아볼 테니 도와달라고 부탁한다. 송이에게 장밋빛 인생이 펼쳐질 것 같은 순간, 다시 퍼레이드카 사고 문제가 불거지고, 장기사는 사고에 책임을 지고 사표를 쓴다. 승준은 이 일로 충격을 받고, 송이도 죄책감에 가슴이 답답해진다.

◈자동차 음속에 도전

과학 다큐멘터리(EBS 9일 밤 10시50분)=시속 약 1천200km에 해당하는 마하1에 도전하는 과정을 소개한다. 제트기가 아닌 자동차로 지상에서 초음속 속도, 마하에 도전하는 할 니덤과 스탠 베렛의 위험한 도전은 결국 성공을 하지만, 그의 기록은 공식 기록으로 인정받지 못한다.이후 14년 뒤, 앤디 그린의 지휘 아래 리차드 노블이 음속에 재도전한다. 이는 풍속이나 국제자동차협회에서 인정하는 차체가 필요한, 인간에게 매우 힘든 도전임이 보여진다.

◈할리우드의 미스터 오

한민족 리포트(KBS1 9일 밤 12시)=X맨, 시스터 액트, 할로우맨, 워터월드, 진주만, 배트맨, 매트릭스…. 유명 할리우드 영화의 의상을 만든 한국인 오택현(54)씨. '미스터 오'라 불리는 그가 참여한 할리우드 영화는 셀 수도 없다. 한국인 특유의 꼼꼼한 손놀림으로 할리우드를 사로잡은 오택현 사장의 영화 속 첨단 패션이야기를 들어본다. 텃새 심한 할리우드에서 차별을 능력으로 극복한 그의 이국땅에서 살아남는 법도 배워본다.

◈뇌종양 판정 받아 주변정리

남과 여(TBC 밤 11시5분)=고아원에서 같이 자라 지금까지 친자매 이상으로 서로를 아끼며 살아가는 준희와 예정은 서로에 대한 신뢰와 사랑이 넘친다. 7세가 된 잎새를 혼자 키우며 살아온 예정은 어느날 병원에서 뇌종양 판정을 받아 주변을 정리하게 되고, 이 사실을 알게 된 준희는 그만 할말을 잃는다. 한편 준희의 남편이자 잎새의 친부인 현수를 찾아간 예정은 고민끝에 그가 잎새의 친부임을 밝히는데….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