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정가메모

◈대구시의회 문제점 점검

○…대구시의회 운영위원회(위원장 박성태)는 9일 간담회를 갖고 의회 제도상의 문제점을 점검하고 의회사무처 조직, 시설 등 의회 전반에 대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의회제도 및 환경개선소위원회'를 구성했다.

김선명 의원을 위원장으로 김형준.정영애 의원이 참가하는 소위원회는 올 12월까지 4개월간 한시적인 활동을 한다.

◈임대차보호 119단 발대식

○…민주노동당수성갑 지구당(위원장 이연재)은 10일 오전 지구당 사무실에서 11월부터 시행되는 '상가임대차보호법' 시행과 관련 임대인의 피해를 막기 위한 '임대차 보호 119단 발대식'을 가졌다.

지구당 관계자는 "민노당의 요구로 임대차 보호법이 국회를 통과했지만 아직 영세상인들의 보호조치가 미흡하다"며 "상가임대차 피해상담센터와 법 개정을 위한 청원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의회 건설위 수해현장에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이달)는 지난 2일 김천에 이어 9일 성주군 금수.가천 등 피해 현장을 방문했다. 위원들은 이번 성주 지역 피해가 성주댐 물관리와 관련이 있다는 지적에 따라 현장을 찾아 피해원인 분석과 향후 대책을 논의했다.

위원회는 또 11일에는 청송과 영양 등지의 태풍 피해 현장을 방문, 수재민 구호 실태와 공공시설물 복구현황을 점검하는 한편 의회 차원의 대책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 수집활동을 벌인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