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료계 소식

다리저림 임상시험 환자 모집

(주)유유는 당뇨병 환자의 다리저림을 치료할 수 있는 '유크리드정'의 임상시험에 참가할 환자를 모집한다.

대상자는 당뇨를 동반한 말초혈관장애 환자로서 순환기 장애에 의한 간헐성 파행, 하지의 저림감, 보행장애 등을 수반하는 18~75세의 남녀.

임상시험은 계명대 동산의료원(내분비내과) 등에서 실시되며 참가자는 임상시험 동안 도플러 검사, 혈액 및 소변검사 등의 각종 검사와 약품을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 053)250-7982.

인도 캘커타서 의료선교

임재양 외과원장은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가족들과 함께 인도 캘커타, 마더 데레사 집에 의료 선교활동을 하고 있다.

임 원장은 자비로 약과 의류 등을 구입, 현지 주민들에게 전달하며 의료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의무기록 국내 첫 전자서명

계명대 동산의료원은 국내 최초로 전자의무기록(EMR)에 전자서명을 시작했다. 전자서명이란 전산으로 발생되는 모든 진료기록자료에 개인의 인감도장과 같은 전자인증카드를 사용함으로써 진료기록에 대한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보툴리눔硏 25일 심포지엄

보툴리눔연구소는 25일 대구그랜드호텔 5층 프라자홀에서 심포지엄과 워크숍을 개최한다.

심포지엄은 보톡스의 새로운 치료기법과 적응증(발표.서구일 보툴리눔연구소장), 화학적 박피술과 레이저를 이용한 주름치료(송기훈 동아대의대 피부과 교수) 등을 주제로 하고 있다. 053)784-0555.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