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전복당한 부부 구해
정찬광 소령(제2 수송교육단)이 지난 15일 밤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김천~구미 구간에서 차량 전복 사고를 당한 오규도(60·대구시 범어동)씨 부부를 구조해 병원까지 이송, 목숨을 구해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오씨 부부가 정 소령의 정의로움에 감탄했는데 이름밖에 모른다며 이같은 사연을 국방부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했던 것.정 소령은 "국민의 군인으로서 당연한 봉사를 했다"고 말했다.
경산·이창희기자 lch888@imaeil.com
향토역사서 '봉양인' 발간
김무영 의성 봉양중·정보고 교장은 18일 봉양지역의 생성 유래와 전설, 우리지역 조상의 뿌리가 수록된 115쪽 분량의 '봉양인'을 발간해 고향 사랑을 위한 체험 학습서 역할을 하도록 했다.김 교장은 "우리 고향에 살고 있는 학생이나 지역민들이 마을의 형성 과정과 선조가 누구인지, 또 뒷동산·앞개울의 이름과 골짜기에는어떤 사연이 얽혀 있는지를 알고 후손들에게도 전해주도록 하기위해 이 책을 엮었다"고 말했다.
의성·이희대기자 hdlee@imaeil.com
학생 420명에 장학금
박종덕(53) 청송 양수건설처장은 18일 청송양수건설처 2층 회의실에서 발전소 주변 청송읍, 파천·안덕면지역 주민 자녀 420명(중학생 30만원, 고교생 50만원, 대학생 150만원)에게 장학금 1억8천만원을 전달했다.박 처장은 "향토인재 양성차원에서 장학금 전달행사를 3번째로 갖게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학교 교육기자재 등에도 지원을 확대해 지역 교육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김경돈기자 kdon@imaeil.com
성실납세자에 온천권
김수남 예천군수는 17일 지방세 성실납세자 1만5천여명을 대상으로 컴퓨터 추첨을 해 10명을 선정, 온천 입욕권 80매를 시상했다.김 군수는 "지방세 체납이 많아 군 재정에 어려움이 있어 지난해부터 지방세 성실납세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해 시상하고 있다"며 "예전에비해 지방세 미 납세자가 크게 줄어 타 부서에도 성실 시상제 채택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예천·권광남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