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몸노인 한방 무료진료
경산시보건소는 한방진료팀을 구성, 매주 화·금요일마다 거동이 어렵거나 혼자 사는 노인들의 집을 찾아 침·뜸 등 무료 진료 활동을 펴고 있다.
또 매주 수요일을 재활치료의 날로 정하고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을 보건소로 직접 모셔 진료하고 있다. 보건소는 이 일들을 도와줄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하고 있다. 053)810-6475.
경산·이창희기자 lch888@imaeil.com
◈칠곡 구강보건실 개원
칠곡군보건소가 약목면 약동초등학교에 10평 규모의 구강보건실을 개원한데 이어 매주 2차례씩 방문치료에 나서고 있다.
현재 칠곡군내 초교의 구강보건실은 약목·신동·지천·약동초교 등 4개소로 학생들의 구강보건교육과 치료는 물론, 치과가 없는 면지역 주민들의 구강관리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칠곡·장영화기자 yhjang@imaeil.com
◈'문경대상' 후보자 심사
문경대상 심사위원회는 24일 회의를 열어 제7회 문경대상 후보자 심사에 나서기로 했다.올해 수상후보자 추천을 받은 사람은 문예·체육부문에 노석규(55·문경 동성초등 교감) 유대식((62·한국실업정구연맹 회장)씨, 교육·봉사부문에 박광수(62·전 점촌고교장)씨, 산업·경제부문에 조성연(50·농업인) 천문갑(42·전기안전공사 문경지점 점검과장)씨이다.
문경·윤상호기자 younsh@imaeil.com
◈김천 수해업체 세정지원
김천세무서(서장 제연희)는 수해를 입은 관내 71개 업체의 어려움을 고려하여 총 576건에 8억4천500만원의 세정지원 혜택을 주었다.세정지원 종류는 납기연장이 181건, 징수유예 128건, 고지유예 267건 등이다.
김천·강석옥기자 sokang@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