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 난방비 지원
정석조 의성 다인농협 조합장은 1일 지역 47개 경로당에 200ℓ씩의 겨울철 난방용 유류비 650만원을 지원했다.다인농협은 또 이달부터 농업인·비농업인 구분없이 3년 거치 7년 균등상환에 연리 6.5%의 변동금리를 적용해 최고 5천만원까지 주택자금을 융자해 주기로 했다.정 조합장은 "경로당이 난방용 유류비가 부족,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정을 듣고 이같이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어렵고 소외된 조합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조합 경영방침을 대폭 개선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의성·이희대기자
◈행자부장관 표창 받아
신연규(41·예천군청 총무과 재난담당직원 7급)씨가 1일 민방위 활성화와 재난예방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지난 84년부터 공직생활에 나선 신씨는 대부분을 민방위·병무·재난업무 등 인기없는 부서에서 근무하면서 도지사·군단장 표창을 수상했고 지난번 수해때는 밤잠을 설쳐가며 재난예방 활동에 앞장섰다.신씨는 "할일을 했는데 큰 상을 받게돼 동료들 보기에 미안하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예천·권광남기자 kwonkn@imaeil.com
◈야생화 사진 도서관 기증
김규천(46) 문경시 향토사연구위원은 문경시에 자생하는 야생화 사진 6점을 액자에 넣어 문경시립도서관에 기증했다.자연생태 학습자료로 제공된 사진은 김씨가 동료인 홍진욱(문경시청 부동산관리담당)씨와 함께 작품활동을 하면서 촬영한 것이다.
문경·윤상호기자 younsh@imaeil.com
◈노인 80명 관광 주선
최상곤(58) 칠곡군 왜관읍장은 30일 지역의 노인 80명을 초청해 문경 석탄박물관과 안동 하회마을을 둘러보는 관광을 주선했다. 최 읍장은 출발에 앞서"올 한해동안 마을을 위해 환경미화 등 노력을 아끼지않은데 대해 감사한다"고 말하고 왜관읍 적십자부녀봉사회원 8명과 직원을 동행시켜 노인들의 식사준비 등 일정에 불편이 없도록 했다.
칠곡·장영화기자 yhjang@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