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다로운 심사관문 통과
모바일 게임업체 피오씨에스(www.pocs.co.kr.영남대 생산기술연구원 215호 입주)의 신작 게임 '끼WAR끼WAR'가 지난달 초부터 SK텔레콤의 네이트(NATE)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역업체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 011, 017 휴대폰으로 서비스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SK텔레콤의 경우 모바일 게임을 본격 서비스하기에 앞서 제안서를 미리 받아 1주일동안 20여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흥미성 편리성 사업성 평가를 거친다. 최종 심사 통과율은 30%에 못미친다. 올해 4월 출범한 피오씨에스로서는 첫 작품을 성공적으로 데뷔시킨 셈이다.
이병철(38) 피오씨에스 대표는 삼성SDS에서 10년간 근무하고 무선 솔루션 해외마케팅 기업 엠피온(삼성 협력업체)의 기획개발팀장을 거친 실력파. 주말부부 생활을 청산하고 내 사업을 하겠다는 의지가 창업의 배경이다. 오는 2005년까지 연 200% 이상의 급성장이 예상되는모바일 분야는 매력적이었다.
"특히 모바일게임 분야는 무선솔루션이나 벨소리, 그림친구 등과 달리 지방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개발비도 게임당 3천, 4천만원 수준으로 비교적 적게 드는 편이기 때문에 실력만 있다면 영세업체로서도 도전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이 대표는 영남대 학생들을 개발에 참여시켜 신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있다.
첫 작품 '끼WAR끼WAR'는 지구로 날아오는 운석의 공격을 막아 지구를 지켜야 한다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한 퍼즐형식의 슈팅게임으로 기존의 슈팅게임이주로 적기를 부수거나 피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것과 달리 블록을 발사해 모양을 맞춰가며 즐기도록 구성돼 있다. 또 게이머가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과 아이템 묶음 시스템(여러 개의 아이템을 모아야 효과가 발생한다)이 제공된다. 이용료 1천500원.
〈접속방법〉
▷NATE ▷게임/playon ▷심심할때한판 ▷테트리스/헥사 ▷끼WAR끼WAR
문의) 053)814-1068.
석민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