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

◈고령새마을금고 이전개소

고령새마을금고(이사장 유병규) 이전개소식이 16일 낮 12시 고령읍 쾌빈리 새마을금고 건물에서 있었다. 고령새마을금고는 고령읍 지산리에 본점을 두고 있다 지난 2000년 지금의 경일빌딩을 매입해 이전하게 된 것이다. 고령새마을 금고는 지난 72년 창립했으며 예금고가 300억원에 육박하는 성장을 이룩했다. 새 빌딩은 지하 1층 지상 5층규모이며 1층만 금고 사무실로 이용하고 나머지는 임대하고있다.

고령·김인탁기자 kit@imaeil.com

◈경로당 방문 무료 검진

김천시보건소는 특수시책사업으로 65세 이상 거동이 힘든 노인들을 대상으로 보건 방문사업을 실시하고 있다.보건소는 올들어 매주 월~수요일에 경로당을 찾아 노인 1만800여명에게 무료 검진을 실시했다.

김천·강석옥기자 sokang@imaeil.com

◈'모스크바 필'포항 공연

포스코는 오는 23일 오후7시30분 포항시 지곡동 효자아트홀에서 102명으로 구성된 '모스크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초청공연을 갖는다.세계 최정상의 교향악단인 모스크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지휘는 유리시모노프가 맡고 있으며 이번 연주에서는 한국의 바이올리니스트 강동석씨가 협연한다.

◈전시농산품 이웃돕기 기탁

농협 의성군지부 산하 13개 회원농협은 16일 경주에서 열리고 있는 '2002 세계농업한마당' 의성군의 날 행사에 출품, 전시한 농산품(52만원 상당)을 불우이웃돕기에 써 달라며 의성군에 기탁했다.

◈재활용 쓰레기 1천t 수집

김천시는 지난 한해 쓰레기 분리수거 작업으로 플라스틱 등 1천374t의 재활용 쓰레기를 자원화 해 8천400만원의 세외수입을 올리고 매립용 쓰레기를 크게 줄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다.시는 지난 95년 시·군 통합 당시 127명이던 환경미화원이 88명으로 감소된 상태서도 철저한 쓰레기 분리작업을 하고 있다.

김천·강석옥기자 sokang@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