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겿颱戮?경계에 있는 위덕대(경주시 강동면 유금리)는 푸르고 청정한 26만평의 '그린 캠퍼스'가 돋보인다. 여기에다 올해부터는 '인텔리전트 캠퍼스'라는 자랑이 하나 더 늘었다. 지난 8월 KT와 사업협력 협정을 맺고 교직원 및 재학생이 노트북갥DA등의 단말기를 통해 교내 어디서나 접속이 가능한 무선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도입한 것. 사용을 원하는 학생은 학교에서 사용자 ID와 무선랜카드를빌리기만 하면 된다.
무선 랜 서비스뿐 아니다. 지상 4층의 현대식 건물인 '회당학술정보원'은 도서관 전산프로그램과 원격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멀티미디어실,정보전산실을 통해 N세대들을 만족시켜주고 있다. 또 616명이 입주할 수 있는 학생생활관 전역에도 랜시설이 돼 있어 인터넷 이용이 자유롭다.
아울러 오는 2003년 10월에 자연과학관이 완공되면 위덕대는 IT 특성화대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하 1층,지상 4층에 2천500여평 규모로 세워지는 자연과학관은 냉난방이 완비된 초현대식 건물. 강의실겱피饔퓰음?교수연구실이 들어서게 되는 이 건물이완공되면 위덕대는 제1공학관, 제2공학관을 합하여 모두 6천700평 규모의 IT관련 교육연구시설을 확보하게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