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위덕대학교-무선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도입

경주겿颱戮?경계에 있는 위덕대(경주시 강동면 유금리)는 푸르고 청정한 26만평의 '그린 캠퍼스'가 돋보인다. 여기에다 올해부터는 '인텔리전트 캠퍼스'라는 자랑이 하나 더 늘었다. 지난 8월 KT와 사업협력 협정을 맺고 교직원 및 재학생이 노트북갥DA등의 단말기를 통해 교내 어디서나 접속이 가능한 무선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도입한 것. 사용을 원하는 학생은 학교에서 사용자 ID와 무선랜카드를빌리기만 하면 된다.

무선 랜 서비스뿐 아니다. 지상 4층의 현대식 건물인 '회당학술정보원'은 도서관 전산프로그램과 원격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멀티미디어실,정보전산실을 통해 N세대들을 만족시켜주고 있다. 또 616명이 입주할 수 있는 학생생활관 전역에도 랜시설이 돼 있어 인터넷 이용이 자유롭다.

아울러 오는 2003년 10월에 자연과학관이 완공되면 위덕대는 IT 특성화대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하 1층,지상 4층에 2천500여평 규모로 세워지는 자연과학관은 냉난방이 완비된 초현대식 건물. 강의실겱피饔퓰음?교수연구실이 들어서게 되는 이 건물이완공되면 위덕대는 제1공학관, 제2공학관을 합하여 모두 6천700평 규모의 IT관련 교육연구시설을 확보하게 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