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하이라이트

◈시현 사사건건 채경에 시비

○..결혼합시다(KBS2 19일 밤 9시25분)=오여사의 송년모임에 따라간 송백은 다른 여자들과 춤을 춰 오여사 심기를 불편하게 하고 두 사람은 다툰다.채경은 연말 모임으로 바쁘다. 자신의 생일을 잊어버린 듯한 채경에게 서운한 시현은 사사건건 시비를 건다. 채경은 그런 시현이 짜증스럽기만하다. 불곰의호출을 받고 달려간 조실장이 하루가 지나도 소식이 없자 사라장을 비롯한 사무실 사람들은 조실장을 찾아 나서지만 행방을 알 수 없다. 온갖 추측 속에서 사라장은 결국 불곰을 만나기로 결심한다.

◈숙종 새벽에 중궁전 떠나가

○..장희빈(KBS2 19일 밤 9시55분)=옥정은 숙종을 만나게 해달라고 동평군에게 매달린다. 마침내 동평군은 옥정이 동평의 집에 있다는 사실을 대왕대비에게 알리고 대왕대비는 숙종에게 다시 말한다. 숙종은 옥정의 소식을 듣고 눈물을 떨군다. 숙종은 인현왕후와의 잠자리에서도 옥정에 대한 그리움을 지울 수 없고 결국 새벽에 중궁전을 나가고 만다. 숙종과 옥정은 감격의 재회를 하고 숙종은 옥정의 무고함을 밝혀주겠다고 약속한다. 한편 동평군은 희재에게옥정의 회임에 쓸 약재를 사 모으라고 지시한다.

◈가출했던 미래 마음 못붙여

○..학교이야기(EBS 19일 오후 7시40분)=반은 자퇴를 하고 친구들과 유흥가를 활보한다. 반의 방종한 생활에 부모님이 꾸중하지만 자신을 구속하려는부모님에게 반항하여 반은 가출한다. 친구들 집을 전전하던 반이 자퇴생이라는 것이 알려지자 친구의 부모들도 반을 꺼린다. 미래는 가출 후 엄마에게 이끌려 돌아오지만 여전히 마음 붙일 곳이 없다. 그러던 중 미래는 대안학교에서 공부하고 싶다는 뜻을 비치지만 엄마의 반대가 심해 갈등이 시작된다.

◈폭군치하의 로마제국 다뤄

○..역사다큐(EBS 19일 밤 10시40분)='로마제국에 부는 변화의 바람' 편. 칼리귤라의 광기가 사라진 로마. 그 뒤를 이어 황제의 자리에 등극한 인물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황제로 칭송받는 클라우디우스였다. 그러나 그 역시 야심이 컸던 아내에 의해 독살당한다. 위대한 철학자 세네카는 뒤를 이어 황제의 자리에 오른 네로의 스승이 된다. 한편 영국에서는 여왕 보아디케아가 전쟁을 일으켰고 유대 땅에선 바울이 나타나 예수의 가르침을 로마전역에 퍼트리기 시작한다. 이때 로마는 네로의 폭정으로 제국의 토대가 흔들리고 있었다. 제국은 다시 한번 혼란 속으로 빠져들고 있었다.

◈명수·제니 서서히 사랑느껴

○..러브(KBS2 19일 오후 3시50분) 이장수 감독, 정우성·고소영 주연(1999년작)=마라톤 국가 대표로 미국에 입국했던 명수는 숙소를 이탈해 육촌형 브레드를 찾아간다. 그 후 명수는 브레드와 입양아 출신인 제니와 함께 세탁소에서 일하면서 생활한다. 어느날 경철이 명수에게 마라톤 복귀를 설득하기 위해 찾아온다.명수는 35㎞ 이상은 뛸 수 없게 되었다며 복귀를 거부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명수와 제니는 서서히 사랑을 느끼기 시작한다. 한편 입양아인 제니는 생모의 연락처를알게 되고 만나고 싶어 하지만 생모는 그녀와의 만남을 거부한다. 실의에 빠진 제니는 명수의 마라톤 연습을 도우면서 생모에 대한 그리움을 극복하고 그와의 사랑을 키워 간다.

◈쌍둥이 30년만에 다시 만나

○..쌍룡회(KBS2 19일 밤 12시40분) 서극·임영동 감독, 성룡·장만옥 주연(1992년작)=쌍둥이지만 어릴 때 헤어져 다른 환경에서 자라게 된 마우와 완명.30년전에 동생 실베스타는 경찰에 쫓기고 있는 잔혹한 갱단에게 납치되어 길거리에 버려진다. 그후 실베스타는 도박꾼이 된다. 한편 요요마는 부자인 부모 슬하에서성장하여 지휘자로 명성을 떨치게 된다. 실베스타는 동료인 타잔이 짝사랑하는 여가수 바바라를 만나기 위해 카바레에 갔다가 갱과 싸움이 붙어 도망친다. 그무렵 요요마는 콘서트 여행으로 홍콩에 들르게 된다. 결국 홍콩에서 마주친 이들은 우여곡절 끝에 30년만에 재회하게 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