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학은 해외 대학들과도 활발한 교류를 갖고 있다. 중국 청화대 등 20개 대학과 결연을 맺고 마지막 학기는 자매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는 '3+1',3학년에 편입할 수 있는 '2+2'시스템을 운영중인 것. 이번 학기에도 21명의 학생이 호주와 영국에서 현지학기제에 참여하고 있으며 해외유학생 23명은 이 대학에서 공부하고 있다.
또 지난 11월에는 인도네시아 아사피야 이스람대학(UIA)과 협정을 맺고 현지 뷰티.경호관련 학과의 운영을 위한 인적 지원 및 프로그램 개발 전반에 걸친도움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지난 2000년 4월에는 국내 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미국 등 세계 9개국 20여개 대학들이 참여하고 있는 세계대학네트워크(GCN)에 가입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대경대학은 내년 9월 세계 예술대학 총.학장 총회 및 예술 비엔날레도 유치했다. 미국 예일대, 영국 캠브리지대, 프랑스 국립예술대, 일본 동경예술대 등이 참가하는 이 행사는 지난해 중국 청화대학에서 열린 '예술과 과학 국제 전시와 심포지엄'에서 개최지가 결정됐다.
대경대학은 한국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이 행사를 지방자치단체.유관기관과 함께 진행, 지역의 문화예술분야에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