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경대학-해외대와 결연 현지학기제 참여

대경대학은 해외 대학들과도 활발한 교류를 갖고 있다. 중국 청화대 등 20개 대학과 결연을 맺고 마지막 학기는 자매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는 '3+1',3학년에 편입할 수 있는 '2+2'시스템을 운영중인 것. 이번 학기에도 21명의 학생이 호주와 영국에서 현지학기제에 참여하고 있으며 해외유학생 23명은 이 대학에서 공부하고 있다.

또 지난 11월에는 인도네시아 아사피야 이스람대학(UIA)과 협정을 맺고 현지 뷰티.경호관련 학과의 운영을 위한 인적 지원 및 프로그램 개발 전반에 걸친도움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지난 2000년 4월에는 국내 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미국 등 세계 9개국 20여개 대학들이 참여하고 있는 세계대학네트워크(GCN)에 가입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대경대학은 내년 9월 세계 예술대학 총.학장 총회 및 예술 비엔날레도 유치했다. 미국 예일대, 영국 캠브리지대, 프랑스 국립예술대, 일본 동경예술대 등이 참가하는 이 행사는 지난해 중국 청화대학에서 열린 '예술과 과학 국제 전시와 심포지엄'에서 개최지가 결정됐다.

대경대학은 한국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이 행사를 지방자치단체.유관기관과 함께 진행, 지역의 문화예술분야에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