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일본의 스키리조트

루스츠 리조트의 스키장 외에도 일본에는 화려한 풍광과 뛰어난 설질을 자랑하는 스키 리조트가 많이 있다.

▷노자와온센 (Nozawa Onsen)=1912년 개장 이래 일본 스키문화의 선두주자로 자리잡은 노자와온센은 유명한 선수를 배출한 인재의 전당이다.

풍요로운 자연과 근대적인 설비가 결합돼 국제대회의 무대로 활용되기도 했다.

▷자오온센 (Zao Onsen)=눈꽃 숲과 온천이 있어 자연의 풍광을 만끽할 수 있는 리조트다.

눈꽃을 두껍게 인 나무는 마치 눈 조각을 연상케 한다.

▷시가고겐 (Shiga Kogen)=나가노 동계 올림픽의 무대였던 곳. 국립공원의 중심에 21개의 스키장이 펼쳐진 시가고겐은 표고 2,305m의 '요코데야마' 스키장을 비롯해 각 슬로프마다 개성이 풍부하다.

▷하쿠바 핫포네 (Hakuba Happo-one)=하쿠바 연봉의 산기슭에 펼쳐진 핫포네는 일본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스키 리조트 중의 하나.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았던 곳이다.

▷구사츠 (Kusatsu)=옛 여관과 현대적인 호텔, 온천, 국립공원이 한데 어우러진 고원리조트. 삼림욕 하이킹 테니스 골프 등도 즐길 수 있다.

▷묘코고겐 (Myoko Kogen)=묘코산은 일본 100개 명산 중의 하나로 꼽히며, 스키장 어느 곳에서나 거대한 파노라마를 볼 수 있다.

근대 스키의 기술과 이론을 정립한 오스트리아의 하네스 슈나이더가 '동양의 다보스' 라고 칭찬했을 정도로 화려한 볼거리가 곳곳에 펼쳐져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