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역출판가

*영주 문인 작품집 나와

영주지역 문인들의 글과 사진들을 담은 한국문인협회 영주지부의 영주문학 제26집이 최근 발간됐다.

이번 호에서는 등단회원들의 글들과 작품집을 발간한 회원들의 작품집소개 및 자매문협 회원들의 작품 등을 3편의 특집으로 나눠 실었다.

또 수필분과와 소설.희곡, 아동문학, 시, 시조분과 회원작품들을 싣고 있다.

이밖에 죽계백일장에서 장원을 차지한 학생들의 작품들도 소개하고 있다.

*육사백일장 당선작 실어

한국문인협회 안동지부도 안동문학 25집을 내고 회원들의 신작 작품들을 비롯, 박순화.류희걸.이인우 등 신인 3명의 당선작품 및 최근 언론에 보도된 이육사의 새롭게 발견된 시 3편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익산문협 회원 10명의 초대작품 게재와 함께 육사백일장에서 분야별 장원을 차지한 학생들의 작품들도 실었다.

*동해안지역 시인 작품집

경북 동해안인 경주와 영덕 그리고 울산.대구에서 활동중인 시인들의 작품들을 모은 '동해남부시' 제26호가 나왔다.

올해로 발족 30년을 눈앞에 두고 있는 동해남부시 동인회는 그동안 매년 시집을 발간해 왔다.

이번호에서는 박종해.김성춘.이근식.정민호.서영수.석병호.이희목.박윤환.이장희.박곤걸 시인 등 모두 10명의 시가 수록돼 있다.

시집 말미에는 박곤걸 시인의 시세계에 대한 윤강로 시인의 작품해설도 곁들여 있다.

*조선사연구 11집 출간

조선연구 전문모임인 조선사연구회의 조선사연구 제11집이 출판됐다.

이번 11집에서는 계명대 한충희교수의 '조선 성종대 삼사관원의 성분.관력과 관직적 지위'와 대구가톨릭대 박주 교수의 '조선후기 신유박해와 여성', 경산대 김병우 교수의 '흥선군의 종친 및 종친부 재건책'이란 논문 등 모두 6편의 논문이 실려 있다.

정인열기자 oxen@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