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연 위로하는 정우
○...앞집 여자 (MBC 23일 밤 9시55분)=가족과의 외식에 유정이 나타나자 당황한 상태는 유정을 돌려보내지만 두 사람의 관계를 눈치 채지 못한 미연은 유정을 붙잡는다.
외식을 마친 상태는 통닭을 사들고 유정의 화실로 가다가 애경에게 들킨다.
미연은 새로 담은 김치를 정우에게 가져다 주며 정우 사무실 구경을 한다.
미연이 정우의 모습을 부러워하며 전업주부의 비애를 늘어놓자 정우는 아직 늦지 않았다며 용기를 준다.
◈막례, 신당 짓기 권유
○...장희빈 (KBS2 23일 밤 9시55분)=희빈장씨가 숙종에게 세자의 외조모가 사람들에게 쫓겨 숨어산다고 말하자 숙종은 금군들이 직접 지켜주도록 명한다.
이 소식을 들은 김춘택 등 노론들은 발끈한다.
희빈장씨는 막례를 불러들이고 막례는 다시 중전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서는 궐안에 신당을 지어야 한다고 한다.
김춘택과 숙의최씨는 막례가 사라졌다는 것을 눈치챈다.
희빈장씨는 막례에게 신당을 차릴 것을 명한다.
◈생태계 회복되는 시화호
○...환경스페셜 (KBS1 23일 밤 10시)='특별기획 갯벌-바다, 시화호를 살리다' 편. 세계적인 갯벌을 간직한 한반도. 바다를 막아 육지를 만들려는 개발 욕구로 갯벌이 황폐화되고 있다.
바다를 막자 죽어버린 시화호가 바닷물이 유입되면서 서서히 살아나기 시작했다.
세계적인 희귀종 저어새와 각종 천연기념물들이 날아들고 초식동물을 비롯해 맹금류까지 자리를 잡았다.
생태계 기반을 다져 가는 시화호. 바다는 죽은 시화호를 살리고 있다.
◈효진, 조폭 두목 지훈에 사과
○...논스톱Ⅲ (MBC 23일 오후 6시50분)=민용은 매일 늦은 귀가를 하던 영아에게 외출금지령을 내린다.
기숙사에 갇혀서는 단 하루도 살 수 없는 영아는 혜빈에게 오빠의 감시를 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청한다.
효진은 지훈이 조폭들과 함께 있는 모습에 놀란다.
함부로 대했던 지훈이가 조폭의 두목이었던 것이다.
지훈에게 잘못한 게 많은 효진은 보복이라도 당할까봐 두려워하며 사과의 뜻을 전하려 한다.
◈식탁에서 게 쟁탈전
○...짱구는 못 말려 (TBC 23일 오후 5시)='물놀이는 즐거워'. 짱구는 엄마를 귀찮게 하지 않으려고 혼자 비닐 풀을 꺼내서 놀려고 한다.
짱구는 혼자 노는 것은 재미없어 훈이와 맹구를 부른다.
훈이와 맹구는 다른 애들에게 이야기하고, 다른 애들은 또 다른 애들을 모아온다.
'승부의 세계는 냉정한 법'. 남해안으로 출장간 고뭉치가 맛있는 게를 보낸다.
식탁에 둘러앉은 짱구와 엄마, 아빠는 게 쟁탈전을 벌인다.
◈'왕따'은호 마스크 지배 받아
○...TV로 보는 원작동화 (EBS 23일 오후 7시50분)='마스크의 저주(3부작)' 편. '왕따'인 초등학생 은호는 우연히 마스크를 줍게 되고 마스크로 인해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어간다.
그 동안 은호를 괴롭히던 진욱이에게 무차별적인 복수를 하면서 은호의 영혼은 점점 마스크의 지배를 받게 된다.
은호의 단짝 친구인 승연이는 은호를 구하기 위해 마스크의 비밀을 하나씩 벗겨 나간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