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하이라이트

◈별당 아씨 살해범 찾아

○...다모 (MBC 28일 밤 9시55분)=첫회. 채옥(하지원)과 성백(김민준)은 아버지의 죽음으로 생이별한 남매지만 세월이 흐른 후 채옥은 포도청의 다모로 성백은 역모무리의 대장으로 서로에게 칼을 겨누게 되는데…. 좌포도청 다모(茶母)인 채옥은 여인들이 관련된 사건의 조사를 맡은 포청 소속 관비이다.

양가집 별당 아씨 살해 사건은 채옥의 기지로 범인이 가려지지만 수사에 무리가 있었다며 종사관인 황보 윤은 오히려 채옥을 나무란다.

◈김동진 간신히 목숨 건져

○...야인시대 (TBC 28일 밤 9시55분)=단성사에서 영화를 보고 나오던 김동진은 이석재가 쏜 총에 맞지만 수하들의 도움으로 간신히 목숨을 건진다.

이석재는 살인미수혐의로 현장에서 체포되고 검찰은 이정재에게 소환장을 발부한다

곽영주는 검찰총장에게 전화를 걸어 사건을 경찰 쪽으로 넘기라고 압력을 넣는다.

유지광은 수하들과 함께 김동진의 구역을 접수하러 간다.

김동진의 오른팔인 독사와 도쿠야마는 치열한 접전을 펼친다.

◈훌륭한 사위라 축하 인사

○...연인 (TBC 28일 밤 9시20분)=기분이 마냥 좋기만한 진우는 수영을 같이 하자고 조르지만 수희는 물만 응시한다.

진우는 수희의 기분을 좋게 해주려고 애를 쓰지만 수희는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는다.

미연은 오변호사에게 훌륭한 사위를 보신 것을 축하드린다고 말한다.

오변호사는 둘째 생각에 속이 많이 상했다고 대답하며 허물인 줄도 모르고 편하게 생각해 집안얘기까지 다한다고 말한다.

◈청소년 인터넷 중독증

○...사제부일체 (EBS 28일 오후 7시25분)='청소년 문화 따라잡기-2부 인터넷 중독' 편. 여름방학을 맞아 컴퓨터 앞에만 앉아있는 아이들 때문에 집집마다 부모와 자녀간의 말다툼이 끊이질 않고 거기에 터무니없이 많이 나온 전화요금까지 가세해 집안은 날마다 전쟁터를 방불케 한다.

청소년들이 왜 그렇게 인터넷에 빠져드는지 청소년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어보고 인터넷 중독을 걱정하는 부모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물 순환-날씨의 관계는

○...심야스페셜 (MBC 28일 밤 12시25분)='BBC 다큐멘터리-공포와 희망의 물' 편. 노르웨이의 베르겐에서 출발해 컨베이어의 경로를 따라 세계를 일주하며 물의 순환과 날씨와의 관계를 정리한 다큐멘터리다.

날씨를 만들고 변화시키는 원동력은 태양이지만 물과 그 순환은 날씨를 다채롭게 한다.

노르웨이의 베르겐은 비의 도시라고 불리운다.

베르겐의 어린이들은 어릴 때부터 비에 대한 사랑을 배운다.

비 순환의 생명력을 만나본다.

◈혜원 프로포즈 방 제작

○...여름향기 (KBS2 28일 밤 9시55분)=프로포즈방을 제작중인 혜원에게 찾아간 정재는 민우와 혜원의 다정한 모습을 보고 쓸쓸히 돌아선다.

꽃장식으로 완성되어 가고 있는 프로포즈 방을 다시 찾아 간 정재는 혜원에게 약혼을 하자고 말한다.

민우 방에 꽃을 장식하러 간 정아는 목걸이를 발견하고 민우가 소중하게 여기는 목걸이의 사연을 혜원이 알고 있는 것에 기분이 상한다.

목걸이가 없어진 것을 안 민우는 목걸이를 찾느라 방안을 난장판으로 만들지만 찾지 못하자 허탈하게 주저앉는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