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우·혜원 서로의 마음 확인
○…여름향기(KBS2 5일 밤 9시55분)=홀로 섬에 갔던 혜원은 태풍때문에 돌아오지 못하자 정재는 안절부절못한다.
민우는 혜원이 걱정되어 모터보트를 빌려타고 달려가지만 혜원의 태도는 냉담하다.
민우는 혜원 몰래 인가에 쉴 곳을 마련해 주고 그런 민우의 행동에 감동받고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다.
다음날 아침, 혜원은 돌아가지 않은 채 민우와 함께 있기로 한다.
정재는 혜원이 일부러 아침에 돌아오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고 초조해진다.
◈소설가 재산 뺏으려 흉계
○…드라마시티 (KBS2 5일 밤 11시5분)='쥐 덫' 편. 제주도를 배경으로 욕망에 눈이 멀어 파멸하는 젊은 연인들의 이야기. 신체 포기각서를 저당잡힌 채 사채업자에게 쫓기고 있는 철민과 은수는 애인사이이다.
이들은 교통사고로 시력을 잃은 소설가 규흔의 집으로 숨어들게 된다.
철민은 은수의 육체를 미끼로 규흔을 유혹하여 그의 재산을 뺏을 흉계를 꾸민다.
은수는 철민을 증오하게되고 오히려 규흔에게 진정한 사랑을 느끼게 된다.
◈시라소니에 경호부탁
○…야인시대(TBC 5일 밤 9시55분)=시라소니의 전화를 받은 이정재는 집단 린치 일은 잘못된 거라며 해명한다.
시라소니는 피차 진 빚을 이삼일 안에 청산하고 싶다며 연락을 달라고 소리친다.
시라소니를 만난 두한은 나라를 위해 야당에서 뽑은 대통령 후보를 경호해달라고 부탁한다.
시라소니는 정치 같은 건 모른다면서도 눈을 반짝인다.
이정재를 만난 두한이 자유당과 결별하라고 충고하자 이정재는 불쾌해 한다.
◈상반기결산 베스트5 방영
○…신동엽 김원희의 헤이! 헤이! 헤이(TBC 5일 밤 11시5분)=미니 시트콤 '웃자 웃자' 상반기 결산으로 베스트 5를 보여준다.
취조실에서 여형사 조미령을 무너지게 한 이상한 피의자 신동엽의 짓궂은 남자 편과 김원희가 원더우먼으로 변신해 세상의 부조리한 인간들에게 정의의 주먹을 날리는 원더우먼을 꿈꾸는 여자 편을 보여준다.
신동엽과 변정수 커플의 새로운 이별 방식인 뺏어 가는 여자 편을 다시 본다.
◈우수동물들 살아남기 방식
○…자연 다큐멘터리 (EBS 5일 밤 10시)='생명의 승리-두뇌를 쓰는 동물들' 편. 우수한 지능은 동물들에게 있어 오래 살아남을 수 있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호주에 사는 진흙말벌은 땅이 붕괴돼도 알을 지킬 수 있게 지상으로 이어지는 긴 통로를 만든다.
박쥐는 가족에게 입 속의 피를 나눠주어 상부상조 할 줄 알고 원숭이들은 조직적이고 합리적인 사회구조를 이룰 줄 안다.
지금도 동물들은 규칙을 통해 사회를 유지하고자 두뇌 쓰기를 계속한다
◈설악산 지게꾼 30년
○…따뜻한 세상 (5일 밤 12시55분)='설악산의 마지막 지게꾼 이야기'편을 방송한다.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의 지게꾼 임기종씨. 17세 때부터 설악산 정상을 오르내리고, 산장과 휴게소에 물건을 나르면서 30년째 지게꾼으로 살고 있다.
그러나 비행기로 물건을 나르게 되면서 지게꾼의 모습은 거의 사라진 상태. 임기종씨는 새벽 5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하루에도 몇 번씩 무거운 짐을 지고 설악산을 오르내린다.
자연 속에서 정직하게 일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더없이 행복하다는 임씨의 삶을 살펴본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