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하이라이트-토요일(13일)

---아시아 오지의 '추석'

○...신의 땅, 오지의 축제(KBS1 밤 9시30분)=1년 중 가장 밝은 큰 달이 뜨는 한가위, 이름만 달리할 뿐 세계 어디서나 추수감사의 축제를 지낸다.

아시아 문화권에선 많은 부분이 유사하며 전통적인 풍습이 사라지고 있는 현실 또한 우리와 닮아가고 있다.

말레이시아 이반족와 네팔 네왈족, 티베트 장족 등의 축제를 통해 우리의 한가위 풍습과 사라져가는 한가위 전통과 의미를 새긴다.

---한가위 특집 스탠딩공연

○...윤도현의 러브레터(KBS2 밤 12시40분)=민족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추석 특집 스탠딩 공연을 마련했다.

라이브 실력을 검증받은 한국 최고의 가수들이 출연해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보여준다.

윤도현 밴드의 파워풀한 무대를 시작으로 휘성, 여전사 김현정, DJ DOC, 추석과 가장 잘 어울리는 태진아 등이 출연한다.

'리플해 주세요'의 김제동은 입담이 아닌 노래실력을 선보이기도 한다.

---변호사들의 연기 경연

○...솔로몬의 선택(TBC 오후 6시40분)=추석특집으로 변호사들이 연기자로 등장한다.

김병준 변호사는 컴퓨터 게임을 너무 좋아하는 사람의 직장상사로, 김동성 변호사는 불량배로, 정현수 변호사는 엄마역으로 출연하며, 고승덕 변호사는 택배 배달원으로 등장한다.

윤문식, 이재진, 표인봉, 금보라, 김영철이 패널로 출연한다.

---일상속 위기 대처요령

○...탈출! 최악의 위기상황(TBC 밤 1시35분)=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상황을 설정해 대처 방안과 위기에서 탈출하는 법을 스턴트맨의 실연으로 보여준다.

불길 속에서 탈출하기, 차의 브레이크가 고장났을 때 대처 요령, 엘리베이터 추락시의 탈출법, 패션쇼와 치어리더들의 실수 모음 등 실제로 접할 수 있는 내용들을 간접경험해 본다.

폴 니콜스감독, 마이크로웨 진행.

---엄마들의 '치맛바람' 대결

○...엄마 4총사(MBC 오후 7시)=초등학교 1학년 같은 반의 아이를 둔 4명의 엄마의 '치맛바람'이 분다.

자기 자식을 선생님에게 가장 사랑받는 아이로 만들기 위한 엄마들의 퓨전 코미디. 열혈 엄마들의 대결구도는 뮤지컬 '난타', 사각의 링에서 펼쳐지는 모 핸드폰의 CF 광고를 패러디하고 가수 자두의 노래 '김밥' 등을 립싱크하며 재미를 더한다.

---최고 성대모사·모창 도전

○...도전! 인간복사기(MBC 오후 6시)=더 이상의 성대 모사, 모창의 인간복사기는 없다.

일반인 출연자는 물론 성대모사가 주특기인 연예인이 함께 참여하며 도전자가 가장 자신 있는 10개의 소리에 도전하는 '스피드 성대모사', 모창의 고수들이 다른 장르, 다른 가수의 노래를 그 가수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도전하는 '열전! 스타일 모창', '스타들의 특별무대'에는 스타들의 끼가 공개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