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재밌는 아이들 생일잔치 아이디어

아이들 생일 파티를 패스트 푸드점에서 열어 주는 경우가 많다.

시간의 제약이 있고 산만해지기 쉬워 아이들이 금방 싫증을 내기 마련이다.

부모들이 조금만 신경을 쓰면 아이들에게 근사한 파티를 선사할 수 있다.

매직핸즈 강사 김은지(28)씨는 "자녀에게 상장을 수여하는 파티를 기획한다든지, 큰 돈 들이지 않고 울긋불긋한 풍선 등 약간의 장식으로 자녀에게 뜻깊은 생일상을 차려줄 수 있다"며 "교육적 효과까지 거둘 수 있으면 더욱 바람직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파티 방법을 소개한다.

◇꼬마 예비숙녀를 위한 차 파티=초등학교 여학생이라면 누구나 숙녀가 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

이런 아이들의 마음에 꼭맞는 파티가 바로 차 파티. 아이들에게 치마를 입게하고 탁자에 앉게 한 뒤, 밀크티와 케이크를 대접하면 훌륭한 차 파티를 만들 수 있다.

엄마가 직접 밀크티를 만드는 방법을 실습하거나 차를 마시는 예절 등을 가르치는 것도 좋다.

아이들은 숙녀가 된 듯한 느낌을 가지면서 흐뭇한 웃음을 짓게 된다.

◇개구쟁이 아이들을 위한 정글파티=뛰어놀기를 좋아하는 개구쟁이 아이들이라면 나뭇잎을 이용해 집을 정글로 꾸며놓는 정글파티가 좋다.

덩굴 나무로 둘러싼 서너개의 박스로 '기지'를 만들고 아이들 스스로 게임을 즐기도록 하는 것이 좋다.

게임을 통해 이긴 팀에게 상품을 주거나 가장 정의로운 아이에게 상품을 주는 식으로 게임을 진행하면 된다.

◇유치원생을 위한 시장놀이 파티=경제를 교육할 수 있는 파티다.

식탁위에 떡볶이, 과자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늘어 놓고 시장놀이를 하듯 즐기면 된다.

종이를 잘라 돈을 만들고 이것을 사용해 음식을 사고 파는 식의 역할 놀이를 한다.

음식을 먹고 파티를 즐기면서 거스름돈을 계산할 수 있는 교육적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다.

파티가 끝난 후에는 음식물 쓰레기도 함께 청소하며 마무리하면 좋다.

노진규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