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검도 인구가 늘고 있다.
검도에는 대한검도회의 '검도'와 '해동검도' 두 가지가 있는데 대한검도회의 '검도'는 호구를 쓴 상태에서 대련 위주의 수련을 주로 하고 '해동검도'는 진검이나 목검을 가지고 자세를 위주로 수련을 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
검도는 정신을 집중시키는 운동이어서 최근엔 학습 집중력을 염두에 둔 학생 교습생들이 많다.
보통의 창업아이템이 아닌 검도장을 창업하려는 경우는 기본적으로 검도를 잘 하는 경우나 검도에 대해 일가견이 있어야 창업이 가능하다.
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취미나 운동삼아 하던 유도나 검도, 헬스를 생계위주의 창업아이템으로 생각한다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었으나 최근 들어 고령사회로 진행이 빨라지고 건강하게 오래 살기를 원하는 사람이 늘어나자 검도장 등을 창업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검도장을 창업하려는 예비창업자는 몇 가지 사항을 명심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
우선 검도를 가르치는 일을 평생직업으로 삼고자 하는 프로정신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단순한 운동을 가르친다는 의식에서 벗어나 정신력을 키워준다는 사명감을 가져야한다.
또 건강하게 운동하는 법과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가르치려는 노력도 병행해야한다.
한번 회원은 평생회원이라는 마음으로 회원을 가족같이 대하고 관리하며 회원을 통한 입소문(BUZZ MARKETING)으로 고객을 창출해 나가야 한다.
이와 함게 검도장을 개시하자마자 회원이 몰린다는 생각은 금물이므로 소신껏 운영해나가려는 마음자세를 가져야 한다.
방학기간이나 신학기 등 계절에 민감한 경우가 많으므로 특히 학생 회원의 경우 시험기간 등의 결석생 관리를 잘 해야만 일정하게 운영이 된다는 점에 유의한다.
지속적으로 이벤트성 대회나 무료검도 시범대회 등을 개최하여 고객을 유도해야한다는 점도 잊지 말아야할 사항.
검도장 창업에 유리한 입지는 대단위 아파트 단지나 학교주변 등이 유리하고 창업에 필요한 최소사업장 규모는 50평 이상. 사업장 확보에 자본금이 많이 소요되기도 한다.
50평을 기준으로 창업자본금은 6천만원에서 1억원 정도 들고 입지에 따라서 자본금은 차이가 많이 난다
노동력을 필요로 하는 아이템인 만큼 평소 성실하고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이 창업하기 유리하지만 운동만 좋아한다고 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경영에 필요한 공부도 게을리해선 안된다.
대구 북부 소상공인지원센터 상담사=053)601-5141. △소상공인 지원센터 공동 상담전화 = 1588-5302.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