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

6km 건강달리기 대회

서구청은 5일 서구 구민운동장에서 '2003 한마음 건강달리기 대회'를 연다.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오전 9시30분 서구 이현동 구민운동장을 출발해 이현삼거리, 평리네거리, 중리네거리를 지나 다시 구민운동장으로 돌아오는 6Km구간에서 펼쳐진다.

서구청은 참가자들에게 티셔츠와 수건, 빵과 우유를 무료로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TV, 냉장고, 자전거, 전기밥솥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창희기자

중구청, 체납액 특별징수

대구 중구청은 이달부터 세외수입 체납액 특별징수에 나섰다.

중구청은 장석준 부구청장을 특별정리 대책반장으로 해서 연말까지 체납액 176억5천9백만원에 대한독촉장을 보내고 소유재산과 직장조회, 예금.월급 등의 채권압류 등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주요 체납액은 주차위반이 132억여원으로 가장 많고 책임보험 미가입(13억여원)과 자동차 검사미필(12억여원) 등 이들 3부문의 과태료가 158억원으로 전체의 9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권성훈기자 cdrom@imaeil.com

13세짜리가 트럭 방화

수성경찰서는 지난 1일 오후 5시쯤 범어3동 이면도로에 주차된 남모(59.대구 수성구 지산동)씨의 1t트럭 운전석에 불을 붙인 휴지를 던져 넣어 차를 불태운 혐의로 4일 오모(13.대구 수성구 범어동)군을 붙잡았다.

최병고기자

인터넷 사기 고교생 입건

달서경찰서는 지난 7월부터 달서구 일대 PC방에서 인터넷 온라인게임 아이템 중계사이트에 접속, 아이템을 파는 것처럼 속여 39명으로부터 모두 600만원을 송금받아 가로챈 혐의(상습사기)로 3일 신모(17)군 등 고교생 3명을 구속하고 강모(17)군 등 2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이상헌기자 davai@imaeil.com

길 묻는 척 손가방 날치기

대구 중부경찰서는 지난 8월20일 새벽 대구 서구 원대1가동에서 길가던 장모(52.여)씨에게 길을 묻는 척 하다 현금 117만원과 통장 10개가 든 손가방을 낚아챈 뒤 미리 대기 시켜둔 승용차를 타고 달아나는등 5차례에 걸쳐 350여만원 상당의 금품을 훔친 혐의로 정모(19.대구 방촌동)씨 등 4명을 4일 긴급체포했다.

문현구기자

위조어음 구입.유통 영장

서부경찰서는 4일 위조된 약속어음으로 원단을 구입한 혐의로 허모(37.대구 평리동)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원단판매업자인 허씨는 지난달 6일 서울 원남동에서 300만원을 주고 4천만원어치의 위조된 약속어음 3매를 구입한 후 지난달 말 원단도매업자 김모(43.대구 상인동)씨에게 원단 구입대금으로 이를 준 혐의를 받고 있다.

최창희기자

주차된 그랜저 훔쳐

대구 경찰청은 지난 8월25일 오전 6시20분쯤 30cm자를 차량문틈에 집어 넣어 차문을 여는 수법을 이용, 대구 수성구 황금동 황금어시장 앞 길가에 세워둔 남모(26.황금동)씨의 그랜저 승용차를 훔쳐 달아난 혐의로 이모(21.대구 중리동)씨에 대해 4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최창희기자 cch@imaeil.com

청소년 현충시설 탐방

대구지방보훈청은 6일부터 모두 7차례에 걸쳐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우리고장 현충시설 탐방' 행사를 가진다.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대구 경진.대성초등학교 등 2개 학교 260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충혼탑과 다부동전적기념관, 망우공원(광복회관), 신암선열공원 등을 둘러보며 참전 유공자와의 만남 및 소감문 쓰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문현구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