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극장(MBC 17일 밤 9시55분)='이발사의 첫사랑' 편. 추억의 장소 이발소의 노처녀 이발사를 통해 현대 사회의 하층구조 속의 따뜻한 인간미를 되새겨본다.
남숙은 변두리 이발소의 노처녀다.
털털한 성격으로 손님을 편하게 대해 이발소엔 손님이 넘쳐난다.
17세의 당찬 소녀 미애가 보조 이발사로 들어온다.
○…시네 클럽(TBC 17일 밤 12시55분)='로마제국의 멸망' 편. 안소니 만 감독, 스티븐 보이드.소피아 로렌 주연(1964년작). 40년 전에 총 2천만 달러를 투입해서 만든 '글래디에이터'의 원조격인 영화. 로마황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는 망나니같은 아들인 코모두스 대신 리비우스 장군에게 왕위를 넘기려 하다 독살당한다.
○…신동엽 남희석의 맨Ⅱ맨(TBC 17일 밤 9시55분)='건강보고서'에서 오장육부를 다스리는 가장 기본적인 원리인 '기'에 대해 살펴본다.
기의 실체와 막힌 기를 뚫는 봉독요법 등을 공개하며 기의 상태로 현재의 건강상태를 체크해 본다.
혈관이 막혀 혈액이 흐르지 못해 생기는 '하지정맥류'의 원인과 치료법을 알아본다.
○…부부 클리닉 사랑과 전쟁(KBS2 17일 밤 11시5분)='수렁에 빠진 남자' 편. 지방 건설현장 책임자로 내려간 주한은 인부들의 텃새로 힘들어하던 중 현장 식당에서 일하는 정자에게 위로를 받는다.
매사 자신을 무시하는 아내 인경과 다르게 자신을 치켜세워주는 정자에게 호감을 느낀 주한은 정자에게 결혼까지 약속한다.
○…병원 24시(KBS1 17일 밤 12시)='수린이의 비밀' 편. 수린이는 조산으로 태어나 두 달만에 심장수술을 받았다.
11세인 수린이가 발육이 늦고 비만증상이 나타나 정밀검사를 받은 결과 프라더 윌리 증후군이라는 진단을 받는다.
이 병은 15번 염색체 결손으로 대뇌의 기능적인 장애가 발생하는 희귀병이다.
○…시네마천국(EBS 17일 밤 10시50분)='2003한국영화의 새로운 발견' 편. 2000년대 들어 한국 영화의 제작비와 흥행 수치는 예전보다 높아졌다.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된 몇 편의 독립장편영화들은 저 예산으로 만들어진 '비주류영화'라고 할 수 있다.
이 작품들을 통해 영화산업의 방향을 짚어본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이틀 연속 '소신 정치' 선언에…여당 중진들 '무모한 관종정치'
국가 위기에도 정쟁 골몰하는 野 대표, 한술 더뜨는 與 대표
비수도권 강타한 대출 규제…서울·수도권 집값 오를 동안 비수도권은 하락
[매일칼럼] 한동훈 방식은 필패한다
"김건희 특검법, 대통령 거부로 재표결 시 이탈표 더 늘 것" 박주민이 내다본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