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유통 사업소 김천 이전
부산에 있는 미국방부 물자재활용유통사업소(이하 유통사업소)가 김천시 아포읍 국사리 일대로 이전할 전망이다.
김천시는 15일 유통사업소측으로부터 아포읍으로의 이전을 원하며 시가 이에 따른 협조 및 후속 조치를 해달라는 공문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주한미군이 사용중인 장비.물자들을 분배 조정하는 이 사업소는 조성부지 3만1천평 규모며 452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오는 2005년까지 완공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시는 이에 맞춰 아포역 철길 건너편에 폭 10m, 길이 1.4km 도시계획도로를 개설하는 한편 공원 1개소를 설치한다.
김천.이창희기자 lch888@imaeil.com
예천 군민체육대회
예천군민 화합제전인 제47회 군민체육대회와 제5회 예천군민의 날 행사가 16일 주민, 학생, 출향인, 자매결연자치단체 주민등 5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천 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군민체육대회는 개회식에 이어 달리기, 마라톤, 씨름, 줄넘기, 공굴리기, 멀리뛰기, 중량들기 등 트랙경기와 필드경기로 나눠 중, 고, 읍, 면대항으로 펼쳐졌다.
또 흑응풍물패의 풍물놀이, 공군군악, 의장대시범, 난타공연, 태권체조, 스포츠댄스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군민의 날 행사에서는 남시하(영농)씨와 윤경자(효행)씨가 군민상을 시상했다.
예천. 마경대기자 kdma@imaeil.com
김천 실버가요제 열려
김천시는 16일 김천문화예술회관에서 노인 등 1만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의 달을 기념하는 '제1회 김천 실버가요제'를 열었다.
65세 이상 노인 신청자 170명 중 예선을 통과한 22명이 노래 실력을 겨룬 결과 영예의 대상은 '잘났어 정말'을 부른 윤목현(70.김천시 양천동) 할아버지, 우수상은 백성자(65.김천시 교동) 할머니와 라진찬(78.김천시 모암동) 할아버지가 각각 차지했다.
또 탤런트 박규채를 비롯해 현철.주현미.정수라 등 인기 가수들이 특별 출연해 흥을 돋웠다.
김천.이창희기자 lch888@imaeil.com
울릉 남양항 기공식
울릉도 남양항을 레저형 복합어항으로 만드는 공사 기공식이 16일 항포구 현장에서 이홍식 포항해양수산청장 주관으로 열였다.
이 청장은 "조약돌 보존과 함께 어촌기반시설, 해양체험관광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레저형 복합어항으로 완공해 어민들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공식에선 안전기원 풍물제와 함께 총 185억원을 들여 5년 뒤에 완공되는 남양항에 대한 설명회가 이어졌다.
울릉.허영국기자 huhyk@imaeil.com
5월7일 '칠곡 군민의 날'
칠곡군민의 날 선정 자문협의회(회장 배상도군수)는 15일 제2차 협의회를 개최하고 칠곡군은 5월7일을 군민의 날로 확정했다.
군은 그동안 두차례의 설문조사와 753명이 참가한 군홈페이지 찬반조사에서 83%의 찬성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칠곡군은 또 "조선조 당시 팔거현에서 칠곡도호부로 승격한 것이 5월이며, 칠곡군의 명칭도 1895년 음력 5월1일자로 처음 사용되는 등 역사적인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내년 5월 칠곡군의날 선포식과 더불어 자랑스런 군민상과 다양한 화합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칠곡.이홍섭기자 hslee@imaeil.com
감염성 폐기물 처리장 반대
성주군 월항면 지방리에 들어설 예정인 감염성 병원페기물처리장 설치와 관련 인근의 성주 월항면과 칠곡 가산면 주민 1천여명은 16일 오전 성주읍 성밖숲에서 사업계획 백지화를 요구하는 반대집회를 열고 시가행진을 벌였다.
주민들은 반대집회후 성밖숲~시장~군청앞까지 1.5㎞에 이르는 시가행진을 벌인 뒤 자진해산했다.
성주.박용우기자 ywpark@imaeil.com
울릉 쌍정초 무인등대 가동
울릉도 동북쪽 해상 8km 지점에 있는 수중암초 위에 세워진 쌍정초 무인등대(사진)가 최근 완공돼 시험가동에 들어갔다.
포항해양수산청이 16억여원을 들여 2년여만에 완공한 무인등대에는 안전항해 유도장비와 해양관측자료 수집을 위한 각종 장비가 탑재돼 있다.
폭 4m, 높이 32m(수면위 20m) 크기로 야간에 5초마다 한번씩 등화를 번쩍여 8마일 밖에서도 이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해양 오염상태 등을 관측해 국립해양조사원과 기상청 등에 자료를 전송하게 된다.
울릉.허영국기자 huhyk@imaeil.com (사진) 예천군민 화합제전인 제47회 군민체육대회와 제5회 예천군민의 날 행사.
댓글 많은 뉴스
"탄핵 반대, 대통령을 지키자"…거리 정치 나선 2030세대 눈길
젊은 보수들, 왜 광장으로 나섰나…전문가 분석은?
민주, '尹 40%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에 "고발 추진"
윤 대통령 지지율 40%에 "자유민주주의자의 염원" JK 김동욱 발언
"尹 영장재집행 막자" 與 의원들 새벽부터 관저 앞 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