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키워드로 보는 세상

온라인상에서 '난감'(1위)은 색다른 의미를 지닌다.

유머 게시판과 사진 게시판, 답글 등에서 굳어진 표현인 난감은 주로 보기 거북한 엽기적인 동영상이나 사진을 일컫는 말로 '난감한 동영상','난감한 사진' 등으로 표현된다.

유로2004의 공인 구인 '로테이로(3위)'가 화제에 올랐다.

포르투갈 어로 '길'이라는 뜻의 로테이로는 바느질 선을 없앤 점이 특징. 2002 월드컵 공인 구인 피버노바 보다 빠르고 가벼워졌으며 정교함도 향상됐다.

지난 14일 체포된 사담 후세인(2위) 이라크 전 대통령에 대한 관심이 여전하다.

네티즌들은 향후 후세인이 과연 어떤 처벌을 받게 될지 주목하고 있다.

'조류 독감'(9위)이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사육 농가들은 물론 닭가공 업체와 할인점등의 매출이 급감하는 등 피해가 눈덩이처럼 커지고 있다.

미시밴드 멤버 윤경으로 알려진 가수 '오윤경'(4위)이 강금실 법무장관과 인척관계인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지만 강 법무장관의 이혼으로 인척관계가 없어진 것으로 최종 확인됐다.

식물의 생장에 도움이 되는 환경친화적 상품 '그린음악'(5위)이 알코올 분해 작용을 돕는 것으로 나타나 숙취해소용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이 밖에 니콜 키드먼과 동거하다 결별한 것으로 알려진 미국 가수 '레니 크라비츠'(6위), 성인용품 전시회를 열고 있는 섹스 칼럼니스트 '이연희'(8위)도 관심을 끌었다.

'스피라'라는 국내 최초의 스포츠카 제작사인 '프로토'(7위)와 해맞이 관광지로 각광받은 정동진(10위)도 인기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

장성현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