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키워드로 보는 세상

지난 17일 정부가 발표한 사교육비 경감 대책이 학부모와 학생, 교사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케이블. 위성방송인 'EBS플러스1'(1위)을 수능전문채널로 특화하겠다는 정부 방침이 사회적 불평등을 심화시킬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최근 납치, 유괴 등 강력 범죄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호신용품'(2위), 보안 용품을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에 가수 조성모가 '카메오'(4위)로 출연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됐다.

조성모는 평양 시가전 장면에서 인민군 대좌 최민식을 보호하는 인민군 병사 중 한 명으로 출연했다

모 방송사 뉴스에 자료화면으로 나온 '일본군 위안부' 테마 사진 가운데 한 장에서 이승연의 눈이 잠시 깜박인다고 알려져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승연 미스테리'(6위)로 불리는 이 장면은 사진을 카메라로 촬영하던 중 빛으로 인해 눈을 깜박인 것처럼 보인 것이다.

조류독감의 여파로 존폐 위기까지 몰렸던 닭, 오리 사육 농가 및 관련 업체 등을 돕기 위한 운동이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닭고기 소비 증진을 위한 '치킨데이'(5위) 캠페인이 활발하다.

최근 모 주간지에 공개된 일본 세균부대 '731부대'(3위)에서 자행된 생체실험 사진과 백두산 말뚝 사진이 네티즌들을 경악시켰다.

이 밖에 지구에서 50광년 떨어진 켄타우루스좌에서 발견된 '다이아몬드별'(9위)과 돌아온 '텔레토비'(8위)가 시선을 끌었다.

코엑스에 '유밀레 공화국'이라는 신세대 문화 공간을 만든 26세의 여성 '유밀레'(7위)가 주목 받았고 졸업, 입학 시즌을 맞아 자신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10위)을 찾는 네티즌이 많았다.

장성현기자 jacksoul@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