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절 연휴를 앞두고 독도를 배경으로 한 각종 행사와 방송사 특별방송 등이 잇따르면서 연휴 관광인파가 울릉도와 독도에 몰리고 있다.
철도청은 27일과 3월11일, 양일간 울릉도 비경과 독도 주변 해역을 둘러볼 수 있는 '3.1절기념 독도 기차여행' 상품을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하고 관광객 685명을 모집했다.
또 KBS(1TV)는 오는 3월1일 오후 6시부터 하루 1시간씩 3일간 헬기를 동원, '하늘에서 본 독도의 봄소식', '독도 등대지기' 등을 '6시 내고향' 프로그램을 통해 방영하기로 했다.
전국시.군의회 의원협의회도 3월1일부터 6월말까지 50여명씩 울릉도와 독도주변 해역을 둘러보기로 하고 울릉군과 협의를 마무리했다.
각종 행사로 3.1절 연휴때 울릉도와 독도를 찾을 관광객이 3천여명 이상으로 크게 늘자 (주)대아고속해운은 28일부터 기존 여객선 운항시간을 변경, 증편 운항하고 예비선까지 투입하기로 했다.
한편 SK커뮤니케이션즈는 자사 포털사이트 네이트닷컴(nate.com)과 커뮤니티 사이트 싸이월드(cywolrd.com)를 통해 휴대전화 배경화면을 통해 태극기 배포운동을 벌인다.
또 싸이월드는 '미니홈피'용 태극기 아이템을 회원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고 독도 미니홈피(cyworld.com/dokdokorea)에서 '독도 지킴이' 배너를 배포한다.
울릉.허영국기자 huhyk@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