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에 종합스포츠 타운이 조성된다.
의성군은 경북의 중심에 위치해 있는 지리적 이점과 노인분포율이 가장 높은 지역특성을 감안해 청.장.노년층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종합스포츠 타운을 조성하고 있다.
의성읍 중리리 일원에 들어설 종합스포츠 타운은 기존의 종합운동장 외에 컬링경기장을 비롯 청소년수련관, 전천후 게이트볼장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컬링경기장 건설은 의미가 크다.
국내 최초의 이 종목 전용경기장인 데다 컬링 명문고로 급부상한 의성고교와의 연계성 때문이다.
의성고 컬링부는 동계체전 3연패와 동계 아시안게임 단체전 우승을 비롯, 각종 세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팀으로 현 국가대표 대부분이 의성고 출신이다.
관계자들은 컬링 최강팀이 연고지의 최고시설에서 훈련을 모두 소화할 수 있어 경기력 향상은 물론 각종 전국대회를 유치할 수 있게 돼 한국컬링의 산실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40억원을 투입해 2006년 개관 예정인 800여평 규모의 청소년수련관은 수영장과 교육관, 숙소 등이 들어서 청소년들의 심신단련과 취미활동, 정보습득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밖에 내년 말 완공계획인 전천후 게이트볼장은 경북도내 최대 규모인 3천여평으로 건립되는데 기후에 상관없이 10개 조가 동시에 경기를 치를 수 있어 향후 전국대회 유치도 가능하다.
정해걸 의성군수는 "종합스포츠타운이 완공되는 향후 2, 3년 안에 의성에서는 각종 전국대회가 잇따라 개최될 것으로 예상돼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들의 건강증진에도 적지 않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성.이희대기자 hdlee@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경선 일정 완주한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가 지도자급' 존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