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공과금을 내기 위해 은행에서 장시간 기다리는 사람들을 볼 때마다 바쁜 시간을 허비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때가 많다.
한전에서는 바쁜 현대사회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기요금 납부제도를 마련해 두고 있으나 이를 잘 몰라 활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전기요금 납부는 우선 전기요금 청구서로 은행 우체국 등에 납부하는 방법, 통장으로 자동이체시키는 방법, 청구서 분실 등의 경우에 이용하는 한전 계좌로의 무통장 입금 등 기존의 방법이 있다.
그리고 은행 등에 설치된 현금입출금기에 현금카드를 넣고 전기요금 청구서상의 고객번호를 입력해 현금카드와 연결된 통장에서 전기요금이 빠지도록 하는 방법이 있다.
현금입출금기의 공과금 납부 화면을 따라가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는 은행 등에서 대기인 수가 많아 오래 기다려야 할 때 특히 편리할 것이다.
주택용 고객의 경우에는 통장 대신 신용카드로 전기요금 자동납부를 신청할 수 있고 한전 홈페이지(www.kepco.co.kr)에 접속해 신용카드로 그때그때 전기요금을 결제할 수도 있다.
또한 자동이체 고객의 경우 종이 청구서를 받는 대신 자신의 인터넷 E-메일 주소로 전기요금 청구서를 받으면 매 건당 200원의 할인 혜택도 있다.
위에 소개한 여러가지 납부방법을 적극 활용해 바쁜 생활에 시간을 아끼는데 다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이성림(한전 의성지점)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