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사랑방쪽지

*외국인초청 우리농산물 체험

예천군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외국인 초청, 우리농산물 체험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사과 최대 수출국인 대만 수입유통업체인 '리치고잉'사 장풍청 사장 등 유통관계자 40명을 초정, 현지 농산물 생산 실태를 보여주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대만 유통관계자들은 방문 기간동안 예천 농업기술센터와, 예천읍 하리 은산 사과 재배단지, 산업곤충 연구소를 견학하고 지역 관광명소인 명봉사와 영남원예영농조합법인, 진호국제양궁장, 호명면 산합리 참외재배단지, 예천읍 상설시장과 대형활인매장 등을 둘러본다.

한편 군은 대만 유통관계자 방문기간 동안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산물 수출을 확대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예천.마경대기자 kdma@imaeil.com

* 청송의료원 마취과 개설

청송군보건의료원은 지난 13일 마취과를 개설해 운영에 들어갔다.

의료원은 그동안 마취과가 없어 비교적 간단한 수술도 하지 못해 지역 환자들은 대구 등지까지 나가 수술을 받느라 시간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었다.

의료원은 이번 마취과 개설로 그동안 응급처치에 그쳤던 이미지를 종합병원의 기능을 갖춘 병원으로 확 바꿔 주민들에게 보다 친절한 의료서비스를 펴 나가기로 했다.

청송.김경돈기자 kdon@imaeil.com

*의성범죄예방위 정기총회

대구지검 의성지청(지청장 정상환)과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의성지역협의회는 22일 의성 궁전예식장에서 의성.군위.청송군수와 기관장, 범죄예방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해 총 기금 1억6천만원으로 출범했던 '한빛장학회'의 기본자산을 2억1천만원으로 증액 결의하고, 준법결의문도 채택했다.

또 지역사회에 각종 범죄가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적극적인 예방활동을 벌일 것을 다짐했다.

정상환 의성지청장은 "범죄예방위원들과 함께 지역사회의 각종 범죄를 예방하고, 출소자의 사회복귀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범죄없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성.이희대기자 hdlee@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