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집엔 새 물건으로!'.
태왕 아너스, 롯데 캐슬, 코아시스, 장기동 영남 네오빌 등 신규 아파트 입주가 시작되면서 지역 백화점들은 아파트 입주자를 겨냥한 마케팅이 한창이다.
이는 장기적인 경기 불황과 윤달이 겹쳐월과 지난 3, 4월 가전.가구 매출이 부진한 가운데 모처럼만에 맞는 매출 호조 요인이기 때문에 백화점마다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는 것.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6월 30일까지 7층 가전 가구매장에서 가전, 가구 등 아파트 입주 관련 제품 구입시 구매금액의 10%를 상품권으로 되돌려주는 '신규아파트 입주 축하 사은행사'를 갖고 입주고객을 위한 전문상담원도 따로 두고 있다.
동아백화점 수성점도 6,7층 생활관에 샘플 하우스 및 상담소를 두고 수성구 아파트 입주민을 공략하고 있다.
전시상품은 가전.가구 뿐만 아니라 수입커텐, 홈패션, 페인팅 제품, 주방용품 등 입주시 필요한 물품을 광범위하게 갖춰놓고 있다.
6월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기간 중에 구매하면 삼성.LG 전시상품 10~15% 할인 및 일정 금액이상 구매시 백화점 상품권 증정, 추가 세일 등 다양한 행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구백화점은 롯데 캐슬과 태왕 아너스 입주권을 가진 고객에 한해 '입주고객을 위한 특별 행사'를 6월30일까지 연다.
입주권을 가진 고객이 가전.가구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금액별로 상품권을 증정한다.
행사기간을 이용하면 대백카드 6개월 무이자 행사 및 초대권 지참 고객에 대한 특별 사은품 제공, 진열상품 5~10% 특별할인행사 등을 연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김성수 영업총괄팀장은 "소비심리가 부진할수록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하는 마케팅보다 특정 계층을 겨냥한 타깃 마케팅이 효과가 크고 경비를 크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며 "앞으로 이 같은 타깃마케팅은 점차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최세정기자 beacon@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