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이한 죽음 실체가 뭘까
◎…하얀 방 (TBC 밤 11시45분) 임창재 감독, 정준호·이은주 주연(2002년작)
공포영화의 전형성을 업그레이드시킨 심령호러의 진수를 보여 주는 영화.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사이에 존재하는 '하얀방'의 실체를 표현하기 위해 미술 팀은 수 십 종이 넘는 기존 소재를 연구하고 그것들을 합쳐 새로운 것을 만들었다고 한다. 코믹과 액션 장르의 정준호와 멜로영화의 이은주가 만난 첫 공포영화이다.
1308호! 그곳에서 첫 번째 죽음이 시작된다. 방송사 PD 한수진은 취재 차 만난 최 형사를 통해 기이한 죽음과 그 사건의 단서인 '인터넷 사이트' 이야기를 듣게 된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사건 속으로 빠져든 한PD는 죽음의 징후들을 느끼며 최 형사와 함께 미스터리한 현상의 실체를 밝히기 시작한다. ★★☆
*인간이 되고 싶은 뱀 자매
◎…청사 (KBS1 밤 11시25분) 서극 감독, 장만옥·왕조현 주연(1993년작)
귀신 영화의 대표작 '천녀유혼'을 연출한 서극 감독이 뱀을 가지고 현란한 컴퓨터 그래픽과 분장을 구사했다. 중국 고대의 민간 설화인 '백사전'을 토대로 인간의 삶을 갈망하는 청사, 백사 두 자매 뱀의 비극적 운명을 다룬 이색 소재의 영화.
천년 묵은 백사 백소정과 오백년 묵은 청사 소청은 인간이 되기 위해 속세로 나온다. 인간 세상에서 백소정은 서당 훈장인 허생을 유혹해 사랑을 나누고 그의 아이를 가진다. 불심이 깊은 금산사 주지 법해는 백소정과 소청을 요물이라고 생각해 없애려 하는데…. ★★☆
*타협할 줄 모르는 보안관
◎…건파이터의 최후 (EBS 오후 2시) 돈 시겔, 알렌 스미시 감독, 리처드 위드마크·레나 혼·캐롤 오코너·켄트 스미스 주연(1969년작)
루이스 B 패튼의 원작을 죠셉 캘블리가 각색한 서부극. 무법의 서부 개척시대가 끝나면서 마을이 안정되지만 과거의 고정관념으로 일관하는 고지식한 보안관의 말로를 그린다. 시대와 상황에 따라 선과 악이 바뀌게 된다는 교훈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서부의 작은 마을의 보안관 프랭크 패치는 20년 간 모든 범죄에 대해 타협을 하지 않고 범죄가 없는 마을을 만들었다. 하지만 마을이 발전하면서 그의 방식은 도리어 마을 주민들의 반감을 사게 된다. 치한을 사살한 것이 원인이 되어 패치는 주민들에 의해 사임을 강요받는데…. ★★☆
댓글 많은 뉴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골목상권 살릴 지역 밀착 이커머스 '수익마켓'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