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하네스 본프레레 한국 감독 = 자력으로 8강에 올라 기쁘다. 시작부터 선수들이 집중력 좋았고 지난번 경기 보다 훨씬 나아진 모습을 보여줬다. 첫골을 넣어 1-0으로 앞서 나가면서부터 자신감을 갖게 됐다. 후반 들어 쿠웨이트가 공세에 나선 반면 우리는 약간 컨디션이 떨어져 다소 어려움이 있었지만 안정환이 4번째 골을 넣어 승리를 굳힐 수 있었다.
오늘 좋은 게임을 펼쳐 4-0으로 이기면서 역사를 뒤집을 수 있었다. 경기를 마치고 선수들에게 오늘같은 집중력을 유지해 다음 경기를 대비하자고 말했다. 운이 따라줘 쉽게 첫 골을 넣었고 이후 공격수들의 움직임이 더욱 예리해질 수 있었다.
우리 팀은 갈수록 좋아지고 있다. 앞으로는 선수들이 다같이 잘하고 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레이가 좀더 필요하다. 꼭 잡아야했던 요르단전에서는 비겼지만 2차전을 이기면서 선수들이 살아났고 오늘 승리로 자신감이 더 커졌다. 교체 멤버들도 잘할 수 있다는 것 보여줬다.
▲마헤르 알 쉬므리 쿠웨이트 코치 = 먼저 본프레레 감독께 축하 인사를 드리고 싶다. 전날 우리가 한국을 상대로 역대 전적에서 강했다는 이야기를 했는데 결국 역사가 깨지고 말았다. 한국은 아주 인상적인 플레이를 펼쳤다. 하지만 강한 상대를 맞아 우리도 좋은 경기를 했다고 생각한다.
처음 실점은 선수들이 경험이 적어 실수를 했기 때문이었다. 시작은 좋았지만 실수로 골을 허용한 이후 경기를 망치고 말았다. 하지만 우리 팀에는 아주 유망한 선수들이 많았고 걸프컵 때보다 나은 경기를 펼쳤다. (지난=연합뉴스)
사진 : 좀처럼 웃지 않는 본프레레 한국축구대표팀감독이 27일 오후 중국 산동성 지난시 산둥스포츠센터스타디움에서 열린 2004아시안컵축구 B조예선 쿠웨이트전에서 대승한 뒤 밝게 웃고 있다.(연합뉴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