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바닥 놀이공원/한태희/예림당
머리가 좋아지는 손놀림을 위한 책. 손바닥에 물감을 묻혀 도화지에 찍어 가며 여러 가지 형태들을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다.
엄마나 아빠가 함께 참여하면 그림책을 통해 훨씬 더 오붓한 시간이 된다.
'놀이공원'이라는 소재로 접근해서 놀이 공원에 대한 현장 체험과 기억을 더듬어가며 집에서 엄마, 아빠 손바닥도 찍고 동생 손바닥도 찍어가면서 색다른 손바닥 놀이공원을 꾸미는 이색 도서. 자이로드롭과 회전목마, 청룡열차 등 여러 가지 기구들이 손바닥을 통해 완성된다.
자신의 손바닥을 이용해 놀이 기구를 만들고 자신만의 색으로 자신의 세계에 빠지면서 아이들의 상상력은 점점 커져만 간다.
▲놀다보면 과학을 발견해요/제니스 반클리브/미래M&B
반클리브의 신나는 과학놀이시리즈 제1권인 이 책은 기초적인 과학을 다루고 있다.
과학에 관심을 갖게 되면 온 세상이 실험실이 된다.
이 책은 어린들에게 과학의 기초를 다져 줄 뿐만 아니라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하는 마법 같은 책이다.
공기에 대한 실험놀이를 통해 공기의 존재를 알려주고 증발과 탄성 등의 물리적인 변화와 눈으로 쉽게 볼 수 없는 화학적 변화를 직접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자석에 대한 실험놀이로 자기장과 나침반, 지구의 북극 근처에 있는 자북, 서로 밀어내거나 끌어당기는 자석의 성질 등에 대해 알게 해 준다.
그림자와 무지개를 통해 빛의 성질을 알게 하고, 물체의 진동과 소리의 높낮이 사이의 관계, 목소리가 전달되는 원리 등을 알게 한다.
▲중력이 뭐야?/송은영글·김민영그림/여우오줌
힘과 속력이 뭐야? 일과 에너지가 뭐야? 시리즈 중의 한 권.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어렵고 딱딱하게 여겨지는 과학 원리를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전해준다.
먼저 재미있는 이야기로 시작한다.
총 11장으로 뚱녀의 엉덩방아, 대포발사, 엘리베이터에 탄 사오정과 저팔계, 고양이 살려 등의 이야기를 싣고 거기에 담긴 물리현상을 설명한다.
차근차근 하나씩 읽어가다 보면, 어린이들은 저절로 재미있는 물리의 세계에 빠져든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경선 일정 완주한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가 지도자급' 존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