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델파이 엑설런스상 수상

델파이 엑설런스상 수상

△한국델파이 공조압축부문(Delphi Thermal & Interior Division)이 델파이에서 실시한 '2004 Quality Challenge'에서 Excellence상을 수상했다.

Quality Challenge 수상자는 올 7월부터 8월 사이 전 세계 델파이 171개 공장 및 42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실시된 품질지수 특별감사를 통해 결정됐다.

한국델파이는 완벽한 품질(PERFECT QUALITY) 수준을 달성, 본상을 수상했으며 공조부문의 품질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수출 확대 가능성이 더 커졌다고 설명했다.

그리스통 안착 관련 특허

△평화정공은 이달 그리스통의 안착 유도용 가이드 특허를 취득했다.

"예전엔 그리스통이 도어렛치내로 정확하게 들어가도록 사람 손이 조정했으나 이번 특허취득을 통해 자동 공정실현이 가능하게 됐다"며 "정확성도 훨씬 높아지고 경비도 절감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미 국방부 납품 품질인증

△대구 달성공단 내 인쇄회로기판(PCB) 생산업체인 이수페타시스는 최근 미국 국방부 납품 품질인증(Military Qualification)을 획득했다.

미 국방부 납품 품질인증은 미군의 첨단무기 및 전자장비에 사용되는 부품에 대한 품질 기준을 충족시키는 것.

국내 인쇄회로기판 업체 중 미 국방부 납품 품질인증을 받은 업체는 이수페타시스가 유일하다고 이수페타시스 측은 밝혔으며 아시아에서는 일본업체 오케이프린트, 미쯔비시일렉트로닉 등 2곳만이 인증을 획득, 미국 방위산업체에 납품 중이다.

이수페타시스 측은 "이번 미 국방부 납품 품질인증을 계기로 미국으로의 산업용 고부가 PCB분야 매출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국, 유럽 등 선진국에 생산제품의 약 50%를 수출하고 있으며 이번 품질인증을 계기로 국제신뢰도가 크게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최경철기자 koala@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