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하이라이트-1월 29일

강수 반찬 장사 시작

⊙한강수타령(MBC 오후 7시55분)-강수는 수영, 미애와 함께 반찬 장사를 시작하고 엄마는 아이들을 보내며 걱정이 앞선다. 가영은 단옥에게서 식구들 생일과 제삿날 등을 적은 쪽지를 받고는 챙겨야 할 날들이 많은 것에 놀란다. 가영이 고기를 먹다가 동생들 생각을 하자 가영의 마음을 안 단옥은 친정에 다녀오라며 고기를 챙겨준다.

피아노 치는 정은에 반해

⊙봄날(TBC 밤 9시45분)-은섭과 정은은 은호의 기억을 되살려 주기 위해 초등학교 때 친구였던 민정을 찾는다. 은섭은 정은을 자신이 연주하던 곳에 소개해 피아노연주를 할 수 있게 해준다. 피아노를 치는 정은의 모습을 보고 은섭은 자신도 모르게 정은에게 빠져든다. 집에 돌아온 은호는 혜림에게 어린 시절에 하던 장난을 친다.

좌수영서 본격 군사훈련

⊙불멸의 이순신(KBS1 밤 9시30분)-이순신에게 반감을 가지고 있던 정운은 군사들에게 군복을 입히기 위해 이순신이 군선을 움직여 재물을 모은 것을 알게 된다. 군졸들이 군복을 갖춰 입고 서서히 기강이 잡히기 시작하자 이순신은 각 관포의 군사들을 좌수영 본영에 모아 강도 높은 군사 훈련을 시작한다.

친환경 농산물 재배 현황

⊙KBS스페셜(KBS1 오후 8시)-'21세기 농업의 미래-1부 친환경·유기농 시장을 선점하라' 편. WTO 체제의 출범 이후 친환경 농업을 통해 안전한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해 내는 것이 세계 농업의 판도이다. 우리나라의 친환경 농산물의 재배현황과 유통경로의 선진화 방법을 알아본다.

'수월성 종합대책' 논쟁

⊙교육대토론(EBS 오후 5시10분)-'영재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편.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수월성 종합대책'으로 제기된 영재교육에 대한 교육 각계 의견이 분분하다. 지금부터라도 투자를 아끼지 말아야 한다는 찬성론과 평준화정신 위배, 사교육 창궐 등을 우려하는 반대론이 팽팽하다. 수월성 종합대책에 대해 토론해본다.

사진설명 : 드라마 '봄날'의 한 장면.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