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동통신사 설 맞이 풍성한 서비스

'모바일 길동무와 놀면서 가자'

'고향 가는 길을 즐겁고 편하게, 설을 풍성하게….'

이동통신사들이 설 연휴를 맞아 실시간 교통상황을 전달해주는 길 안내 서비스와 푸짐한 경품행사를 준비했다.

교통체증에 짜증이 날 때는 모바일 게임이나 노래방 서비스로 무료함을 달랠 수도 있다.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을 위한 외식장소 검색도 모바일로 해결된다.

을유년 설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소개한다.

◇모바일 서비스로 뻥 뚫린 고향길

이통 3사 모두 고속도로 제한속도, 소요시간, 우회국도 구간정보 등 풍부한 교통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무선인터넷 네이트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구간의 교통상황 속보 및 구간정보를 문자메시지(SMS)로 제공한다.

설 연휴기간에는 가족·친지에게 자신이 어디쯤 가고 있는지, 가족·친지가 어디쯤 오고 있는지 주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네이트 안심귀향 서비스'를 선보인다.

KTF는 실시간 교통상황이 반영된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케이웨이즈(K-ways)를 통해 안전하고 편안한 운행을 도와준다.

'매직엔→ 7번 '친구찾기/위치·교통'을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조회할 수도 있다.

무선인터넷 멀티팩으로는 장시간 운전에 필요한 멀티팩 수면 도우미와 졸음 퇴치기 서비스와 함께 교통체증에 짜증난 유아를 달래는 데 도움이 되는 '아가야 놀자'서비스를 이용해볼 만하다.

LG텔레콤도 무선인터넷 이지 아이에서 제공되는 '이지 드라이브'로 편안한 설 연휴 교통 정보를 전달한다.

◇재미난 귀성·귀경길

교통체증 등으로 지루한 고객들을 위해 SK텔레콤은 '물가에 돌 튕기기' '렛츠골프' 등을, KTF는 추억의 게임 '갤러그' '테트리스 2004' 를 각각 설맞이 모바일 게임으로 준비했다.

KTF 매직엔의 연휴 특집코너에서는 각종 귀경·귀성 뉴스와 내고장 날씨 속보, 연휴에 가족들과 함께 갈 수 있는 '맛집 정보' 등을 제공한다.

LG텔레콤 고객은 노래방과 모바일 게임 서비스 외에 무료로 운영되는 유무선 통합 음악서비스인 '뮤직온'에서 MP3 음악을 내려 받아 들어보는 것도 지루함과 짜증 해소에 도움이 될 것 같다.

◇풍성한 설맞이 행사

KTF는 무선 매직엔과 멀티팩 접속 후 신년운세를 본 뒤 참여할 수 있는 '2005년 운수대통! 황금알을 찾아라!' 행사와 롯데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7%에 해당하는 추가 상품권 지급 행사를 연다.

또 누구라도 www.k-ways.com에 접속, 체험게임에 참여한 뒤 응모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고급 외제승용차 등을 제공하는 '케이웨이즈(K-ways) 페스티벌' 행사도 펼친다.

SK텔레콤 대구마케팅본부는 설 연휴 동안 이동차량을 이용,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무료 애프터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석민기자 sukmin@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