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아마추어 음악인들로 구성된 플루트사랑 대구·경북 동호회는 12일 오후 7시 대구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제3회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플루트사랑 대구·경북 동호회는 중학생부터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플루트를 사랑하는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로 구성된 인터넷 동호회. 2000년 인터넷 포털사이트 다음 카페(http://cafe.daum.net/fluteforever)가 개설되었으며 현재 1천800여 명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이 중 활동을 벌이고 있는 회원은 50~60명으로 이들은 대구상공회의소 옆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매월 1회 정기모임을 갖고 있으며 연주회가 있을 경우 3개월 동안 1주일에 1번 이상 모여 연습을 하고 있다.
지난 2002년 12월 제1회 정기연주회를 시작으로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정기연주회에는 모차르트 '세레나데', 바흐 '아리오소', 비제 '카르멘' 중 '하바네라', 영화 '오페라의 유령 O.S.T' 등을 연주한다.
박천용 경북도립교향악단 플루트 수석이 지휘하고 박정철 영천중앙초교 교사가 플루트를, 김명숙이 피아노 협연한다.
문의 011-825-2274. 이경달기자 sarang@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