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신(KBS2 9일 밤 9시55분)=자미 부인은 염장을 내세워 장보고를 제거하려는 동시에 짧은 시간 내에 상단을 키운 정화의 배경을 캐내려고 한다.
장보고는 해적을 물리칠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염장도 장보고를 쓰러뜨리기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한다.
자미 부인은 정화를 후원하는 인물이 김우징임을 알아내는데….
⊙환경스페셜(KBS1 9일 밤 10시)='교실은 숨쉬지 않는다' 편.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도시인에게 실내공기의 질은 중요한 생활환경요소이다.
특히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이 생활하는 초등학교 교실은 밖에서 유입된 먼지와 아이들이 만들어내는 먼지로 가득 차 있다.
교실의 공기 오염도를 줄이는 방법을 알아본다.
⊙홍콩 익스프레스(TBC 9일 밤 9시55분)=민수는 약혼식장에서 정연의 아버지를 알아보고 정연과 보냈던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마음을 독하게 먹는다.
신 여사의 호출을 받고 회장실은 찾은 민수는 힘이 되어 주겠다는 신 여사의 말을 듣고 생각에 잠긴다.
민수는 강혁 앞에 무릎을 꿇으며 친구로 대해 달라고 하는데….
⊙책, 내게로 오다(EBS 9일 밤 10시50분)='키스는 키스 한숨은 한숨' 편. 세계일보 문화부 문학 담당 기자였던 조용호씨가 중남미와 아프리카를 취재하며 그들의 삶을 문학으로 담아낸 책을 살펴본다.
서구문학 중심의 세계문학 기행에서 벗어나 중남미와 아프리카의 문학 현장을 따라가며 낯설었던 그들의 문학을 읽어간다.
⊙굳세어라 금순아(MBC 9일 오후 8시20분)=정심은 금순이 말도 없이 밖에 나가 들어오지 않자 화를 낸다.
금순은 가족들에게 아르바이트로 녹즙 배달을 시작했다고 말한다.
반대하는 가족들에게 금순은 아들 휘성에게 부끄럽지 않은 엄마가 되고 싶다고 말한다.
다음 날 새벽, 금순은 휘성을 업고 녹즙 배달에 나선다.
⊙슬픈 연가(MBC 9일 밤 9시55분)=건우와 준규의 싸움을 보다 못한 혜인은 준규를 보호하기 위해 모두가 자기 탓이라며 건우에게 다시 이런 일이 없을 것이라고 약속한다.
건우는 준규를 사랑하는 혜인의 마음을 알고 질투심으로 혜인을 괴롭힌다.
혜인의 불행을 목격한 준규는 혜인을 데리고 나오는데….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