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수군 폐지 기로서 살아나
⊙불멸의 이순신(KBS1 밤 9시30분)=이순신은 선조 앞에서 바다에서 적을 맞아 지지 않을 자신이 있으니 수군 폐지의 명을 거두어 줄 것을 청한다.
조정은 이 일로 다시 한 번 논란에 휩싸이고 근신 중인 광해군도 선조를 찾아가 간청한다.
마침내 선조는 수군 폐지의 명을 거두고, 임진년 4월. 귀선 진수식이 거행된다.
나의 건강음주 지수는 얼마나
⊙비타민(KBS2 밤 10시5분)='중독-알코올중독' 편. 술에 대한 관대한 사회적 분위기 때문에 우리나라 성인인구의 21.8%가 알코올성 문제를 가지고 있다.
출연한 패널들과 함께 나의 건강 음주지수를 내 몸 안의 알코올 농도로 알아본다.
알코올성 간염을 예방하는 위대한 밥상은 무엇인지 맞춰본다.
정성진 부패방지위원장 출연
⊙TBC 선데이 토크(TBC 오전 7시45분)=지난 9일 정부가 투명사회협약 체결식을 갖고 반부패를 다짐한 뒤로 투명사회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정성진 부패방지위원회 위원장을 초대해 우리사회가 깨끗하고 투명한 사회로 가기 위한 방안과 이를 앞장서 실천하는 부패방지위원회의 역할과 노력을 들어본다.
아인슈타인의 첫사랑과 고뇌
⊙특선 다큐멘터리(EBS 오후 7시 10분)='고독한 천재, 아인슈타인' 편. 스위스에서 대학을 다니던 시절, 첫눈에 서로에게 반한 아인슈타인과 밀레바는 부모님의 반대를 극복하고 결혼을 해 첫 딸인 리절을 낳았지만 병으로 잃고 만다.
아인슈타인과 밀레바의 편지를 통해 아인슈타인의 새로운 면모와 그의 젊은 시절의 고뇌를 엿본다.
서희일행 진주 오자 준구 도망쳐
⊙토지(TBC 오후 8시45분)=서희 일행이 마침내 진주에 도착한다.
병수는 준구에게 서희가 진주에 와 있다며 이제라도 용서를 빌라고 말하지만 준구는 도망을 쳐버린다.
서희는 봉순에게 요릿집을 하나 차려주겠다고 하지만 봉순은 기화로 살다가 죽겠다고 말한다.
길상은 두수에게 쫓기며 독립운동에 매진한다.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