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시즌. 예비 신랑 신부들의 마음이 바빠질 때다. 하지만 예식장은 어디로 할지, 웨딩 드레스, 야외 촬영은 어떻게 할지, 예산은 얼마나 잡아야 할지 초보자로서 막막한 심정이 들 수밖에 없을 터. 그렇다면 우선 인터넷을 두드려 보자.
대구지역 웨딩 관련 업체들의 모임인 대구웨딩연합회가 운영하고 있는 웨딩 검색 사이트(www.dgwedy.co.kr)는 발품을 팔 필요없이 41개 토털웨딩숍, 웨딩홀, 여행사, 혼수품 등 결혼에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고 상세한 견적까지 뽑아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이 사이트에서는 원하는 업체의 홈페이지로 바로 들어가 웨딩드레스 같은 견본과 가격 등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원클릭으로 모든 업체에 공짜로 문의하자'를 이용하면 가입돼 있는 모든 업체들로부터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예컨대 웨딩홀의 경우 웨딩지역, 하객수 등 정보를 넣고 원하는 업체를 선택하거나 원하는 업체가 없을 경우 전체 선택을 누르고 결혼예정일 등 신랑 신부의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문의한 견적 확인서를 '내 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신혼 여행의 경우도 국내외 지역과 일정을 선택해 견적을 문의하면 여러 여행사들로부터 다양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혼수존에서는 가전'가구'폐물'예단'폐백'이바지'생활용품 등에 걸쳐 업체들로부터 견적을 받을 수 있다.
웨딩 도우미의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다. 대구가 아닌 타지역에 살거나 대구에 살더라도 길을 잘 모르는 경우 도우미가 별도의 금액을 받지 않고 고객이 원하는 업체에 동행해 주는 서비스다.
대구웨딩연합회는 10만 원 환급 이벤트도 마련하고 있다. 이 이벤트에 참여한 업체에 계약할 경우 홈페이지에서 출력한 쿠폰으로 10만 원을 돌려 받을 수 있다. 대구웨딩연합회는 무료 웨딩 신청도 받고 있다. 결혼식을 못 올리고 살아왔지만 나이가 들어서도 꼭 결혼식을 하고 싶은 부부,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결혼식을 올리기 힘든 경우 등 홈페이지에 사연을 남기면 선정과정을 거쳐 무료 웨딩 혜택을 준다.
대구웨딩연합회 관계자들은 "웨딩컨설팅업체에 별도의 수수료를 줄 필요 없이 웨딩 관련 업체와 고객과의 직거래로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며 "고객들이 부담 없이 다양한 업체에 견적을 의뢰해 손쉽게 결혼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영수기자 stella@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원희룡 "대통령 집무실 이전, 내가 최초로 제안"…민주당 주장 반박
한동훈 "尹 대통령 사과, 중요한 것은 속도감 있는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