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축구대표팀에 대구FC의 홍순학 등 새로운 선수들이 대거 발탁됐다. 요하네스 본프레레 축구국가대표팀 감독은 12일 코칭스태프 회의를 열어 오는 31일부터 8월 7일까지 대구, 대전, 전주에서 열리는 제2회 동아시아연맹(EAAF) 축구선수권대회에 출전할 대표팀 25명의 명단을 확정, 발표했다. 본프레레 감독은 "관심을 갖고 지켜봐온 가능성있는 새 선수들을 대거 합류시켰다"고 말했다.
미드필더 홍순학과 백지훈(서울), 양상민(전남), 수비수 이정열(서울), 이정수(인천) 등 5명은 생애 처음 국가대표팀에 발탁돼 태극마크를 달았다. 대구FC의 2003년 창단 멤버인 홍순학은 연세대 출신으로 17세 이하 주니어대표를 거쳤고 지난해 K-리그 정규시즌에서 6개의 어시스트로 도움왕에 올랐다. 올해 K-리그 전반기에서도 홍순학은 도움 3개를 기록했다.
박주영(FC서울)과 이동국(포항)은 공격진에 포함됐고 피스컵을 끝으로 레알 소시에다드(스페인)에서 울산으로 복귀하는 이천수도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반면 프리미어리그에 입성한 박지성(맨체스터 유나이티드)과 FC메스(프랑스)에 입단하는 안정환 등 유럽파가 전원 제외됐고 J리거도 최태욱(시미즈), 김진규(이와타) 등 2명만 포함됐다.
김교성기자 kgs@imaeil.com
◆축구대표팀 명단
△GK=이운재(수원) 김용대(부산) 김영광(전남) △DF=김한윤(부천) 유경렬(울산) 김진규(이와타) 곽희주(수원) 이정열(서울) 이정수(인천) 오범석(포항) 김영철(성남) △MF=김상식(성남) 김두현(성남) 김동진(서울) 백지훈(서울) 김정우(울산) 박규선(전북) 최태욱(시미즈) 홍순학(대구) 양상민(전남) △FW=이동국(포항) 정경호(광주) 이천수(레알 소시에다드) 김진용(울산) 박주영(서울)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