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개봉작 기상도]친절한 금자씨 外

금자 미소뒤엔 한맺힌 복수심

친절한 금자씨

 감독:박찬욱

 출연:이영애(금자), 최민식(백선생)

 금자는 스무살에 살인 혐의를 받고 교도소에 수감, 13년을 복역한다. 금자의 친절한 미소 뒤엔 복수를 향한 치밀한 계산이 숨어있다. 오랜

기간을 준비한 금자는 출소 후 자신을 죄인으로 만든 극악무도한 백선생을 향해 화려한 복수극을 펼친다.

 스타

이영애의 CF속 이미지를 재치넘치게 변주해낸 박찬욱 감독의 솜씨에 박수를! 역시 명장답군.

 '복수는

나의 것'과 '올드보이'의 어정쩡한 화해. 적나라한 성추행이나 성폭력신은 더이상 노 땡큐.

현란한 로봇 캐릭터 속으로

로봇

 감독: 크리스 웨지

 출연: 이완 맥그리거(로드니 목소리), 할리 베리(캐피 목소리)

 발명가를 꿈꾸는 재주 많은 어린 로봇 로드니는 자신의 우상 빅웰드를 만나기 위해 로봇시티로 향하지만, 이미 빅웰드 기업은 악덕사주 라챗에게

넘어간 상태다. 라챗은 최첨단 로봇 시티를 건설한다는 미명 아래 낡은 로봇을 폐기시키려는 음모를 꾸미고, 로드니는 여정 중에 만난 다른

친구 로봇들과 라챗을 저지하기 위한 작전에 돌입한다.

 인간

사회를 빗댄 로봇시티의 독특한 설정과 섬세한 디테일. '인크레더블'을 능가하는 다양하고 현란하고 캐릭터들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뻔한

결론은 언제나 우릴 슬프게 하지~♬.

무인 스텔스기 통제불능 빠져

스텔스

 감독:롭

코헨

 출연:조지 루카스(벤), 제시카 비엘(카라) 국제테러 방지를 위해 개발된 스텔스 편대에 인공지능 시스템을 정착한 무인 스텔스 '에디'가 배치된다. 월등한 능력으로 작전을 성공시키는 에디는 그러나 서서히 통제불능 상태에 빠져들어 독자적으로 작전을 수행하려한다.  화려한 컴퓨터 그래픽의 향연. 속도감은 여름 더위를 날려버리기에 충분하다. 꽃노래도 한 두번이지. 영화를 보는지, 게임을 하는 건지 헷갈리는데…?!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