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은어축제' 봉화 오세요

3~ 7일 내성천서 은어잡이 등 체험행사

'모험, 입맛, 전통을 함께 충족시키는 봉화 은어 축제와 영주 푸른 강수욕축제로 오세요.'

제7회 봉화 은어축제가 3일부터 7일까지 봉화읍 내성천에서 열린다.'자연이 살아숨쉬는 봉화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관광객을 위한 주·야간 은어잡이체험과 민물고기 릴레이경기, 수중달리기, 뗏목체험, 수상자전거타기, 래프팅 등 다양한 물놀이체험 행사가 열린다. 또 은어구이, 말타기, 풍선만들기, 가면그리기, 도자기 만들기, 염색·비즐·인형만들기 등 다양한 가족단위 프로그램도 곁들여진다.

특히 낙동강 최상류 내성천에서 반두를 이용, 은어떼를 후리는 은어잡이 체험행사는 축제 행사 중 최고의 인기.

또 야외 영화상영과 인기 연예인 초청 공연, 청소년 어울마당, 군민노래자랑 등이 부대행사로 열리며 주 5일 근무제 시행과 여름 휴가객을 위해 오토캠프장과 텐트촌, 주차장, 급수·샤워시설, 간이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대폭 늘였다.

한편 군은 축제기간중 지역관광홍보를 위해 유곡 닭실마을,우곡약수탕, 만산고택, 도깨비도로, 이나리강 래프팅, 청량산도립공원 박물관등을 둘러보고 체험하는 문화유적탐방 투어도 준비중이다.은어축제는 매년 전국에서 10만여명의 관광객들이 다녀갈 정도로 여름방학 기간 중 자녀들과 함께하는 가족축제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축제운영위원회는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등을 준비하고 있다"며 "영원히 잊지 못할 추억의 축제장으로 초대한다"고 말했다. 축제안내 054)679-6371~2.

제2회 영주 푸른 강수욕 축제는 8월 4일까지 영주 서천둔치 일원에서 열린다. 강수욕 축제는 각종 연극, 음악회, 풍물공연, 영화, 경북 장애인 강변가요제, 별밤 연주회 등 풍성한 공연행사가 곁들여진다.

민물고기잡기, 모래조각·모래찜질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전국 3대 3 길거리 농구대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 시·도대항 인라인 롤러 경기 등 다양한 볼거리도 있다.

봉화 영주·마경대기자 kdma@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