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의 이순신(KBS1 밤 9시30분)=마지막회. 이순신이 선전관을 묶고 출전했다는 소식에 조정은 일대 파란이 일고 류성룡은 끝내 사직소를 올린다. 이순신이 왜교성으로 온다는 정보를 입수한 와키자카 야스하루는 가장 빠른 뱃길 노량을 통해 기습공격을 시도한다. 노량에 매복해 있던 조선수군은 일본함선을 향해 무섭게 돌진한다. 와키자카는 이순신을 죽이기 전에는 퇴각할 수 없다고 하는데….
⊙장학퀴즈 퀴즈제왕전(EBS 오전 8시55분)= 이지혜(순천여고 3), 양호(대전 명석고 2), 정해권(대전 관저고 2), 한용욱(대구 경신고 2), 소선우(전주 한일고 2) 등 5명의 학생들이 2005년 상반기 장학퀴즈 퀴즈제왕전을 벌인다. 앙케이트조사를 통해 '장학퀴즈에 출연하면 1등할 것 같은 스포츠 선수' 등도 알아본다.
⊙해변으로 가요(TBC 밤 9시45분)= 해변에서 다시 만난 태풍과 소라는 서로의 사랑을 확인한다. 주희는 태현과의 결혼을 없었던 일로 하기로 했다고 아버지께 말씀드린다. 소라를 만난 태현은 또 만날 수 있는지 묻고 소라는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다며 안 된다고 말한다.
⊙광복 60주년 특집 한일공동기획 해방둥이 패전둥이(MBC 밤 11시30분)= 1945년 생. 식민지 수탈로 인한 궁핍을 유일한 유산으로 물려받은 한국의 해방둥이와 전쟁의 폐허를 딛고 경제 대국으로 우뚝 선 일본을 끌어올린 패전둥이를 통해 한일 양국의 의식의 변화를 살펴본다. 한일 양국의 주요한 성장 동력인 전자 산업에서 펼치는 치열한 각축전을 살펴보고 미래지향적인 양국의 경쟁 관계를 전망해 본다.
사진 :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