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9월 1일 케이블·위성 미리보기

⊙청춘(홈CGV 1일 밤 10시)= 곽지균 감독, 김정현·진희경·배두나·김래원 주연(2000년작). '겨울 나그네', '젊은 날의 초상' 등 80년대 말을 전성기로 보낸 곽지균 감독의 로맨스영화. 사랑과 성 때문에 방황하는 두 명의 남자가 펼치는 서로 다른 사랑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하동으로 전학을 온 고3 수험생 자효는 같은 반 여학생 하라의 성적 유혹에 넘어가 엉겁결에 하라와 첫 경험을 하게 된다. 그 후 자효가 하라를 피하자 하라는 상처를 입고 자살한다. 하라의 자살 이후 자효는 남옥을 만나지만 결국 그녀의 사랑을 거부한다.

⊙툼 레이더(OCN 1일 밤 10시)= 사이먼 웨스트 감독, 안젤리나 졸리·존 보이트 주연(2001년작). 아이슬란드에서 앙코르와트 유적지까지, 연출진들은 라라 크로프트라는 매력적인 히로인을 탄생시키기 위해 극단의 기후와 환경을 견뎌내며 로케이션을 감행했다. 고고학자였던 아버지가 실종된 몇 년 후, 라라 크로포트는 아버지의 유물 중에서 방치한 지 20년이 지났는데도 아직 돌아가는 시계를 발견한다. 그녀는 이 시계가 시간과 우주를 여는 열쇠라는 것과, 이를 찾아다녔던 '일루미나티'라는 비밀 조직이 있음을 기억해낸다.

⊙각성 스님의 능엄경 강좌(불교TV 1일 오후 8시30분)= 능엄경은 부처님이 아란과의 대화를 통해 그동안 여러 경전에서 강조하였던 것을 총 정리하여 설한 경전이다. 능엄경은 수행자나 불자들이 갖추어야 할 통찰력과 계율의 실천, 마음을 다스림으로써 보리심을 얻게 되고 진정한 경지를 체득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어려운 능엄경을 각성 스님의 쉽고 재미있는 해석으로 들어본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