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홈피나 각종 블로그를 통한 네티즌들의 놀이문화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댓글놀이, 신지체 문장 놀이, 드라군놀이도 이미 한물 간 유행이 됐습니다.
최근 인터넷 공간에서는 'ESC놀이'가 한창 인기를 얻고 있는 중입니다. 나이를 초월해 부담없이 즐길 수 있기 때문인가 봅니다. ESC놀이는 참 기발합니다. 한마디로 움직이는 GIF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정하게 바뀌는 그림파일을 보고 있다가 'ESC'키를 누르면 무작위로 한 화면이 선택되는 놀이죠. 한 예로 싸이월드의 미니홈피에 들어있는 ESC놀이를 볼까요.
'나의 연예인 이상형은 누구일까?'라는 게시물에는 부드러운 카리스마 조인성, 가요계의 귀염둥이 박유천, 난 민이라고 해 오지현, 개그계의 폭풍 정만호 등의 연예인들의 사진이 바뀌며 나옵니다. 아주 빠르게 바뀌는 사진들을 보며 ESC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바뀌던 그림이 한순간 멈추면서 자신의 연예인 이상형이 결정됩니다.
'나의 IQ는?' '남들이 보는 나의 또다른 모습은?' 등의 게시물들이 특히 인기있습니다. 인기있는 ESC놀이는 미니홈피나 블로그를 통해 순식간에 퍼지기 때문에 자신을 알리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그보다 네티즌들의 상상력에 놀랄 수밖에 없습니다. 인기있는 ESC놀이는 미니홈피나 블로그를 통해 순식간에 퍼지기 때문에 자신을 알리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ESC놀이는 엠파스 인기검색어 8월30일 화제키워드 2위에 올랐습니다.
박운석기자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