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소중함 풀어놓은 책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친구들
대구가톨릭대 사회복지학부 교수로 환경과 영성에 대한 활발한 연구와 저술을 하고 있는 전헌호 신부가 어린이들에게 들려주는 환경 이야기를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친구들'이란 책으로 묶었다. 여기서 친구들이란 땅과 태양, 공기, 물, 식물, 지구 등을 말한다.
미래환경을 지키고 가꾸어나가야 할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환경의 중요성을 재미있고 쉽게 풀어놓은 책으로 환경교육과 함께 생활방식 전환의 필요성도 알려준다. 충동구매와 과소비를 왜 이겨내야 하는지,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하는 21세기의 참된 멋쟁이로 자라는 길을 제시한다. 도서출판 꿈이있는세상. 8천500원
향토시인 작품세계 해설
▨푸줏간의 물고기
경북 영천에서 태어나 영남대 국문과를 졸업한 평론가 김양헌씨가 '푸줏간의 물고기'란 평론집을 냈다. 이번 평론집에서는 정진규, 송재학, 장옥관, 이중기, 송종규, 이기철, 이동순, 이하석 등 주로 향토 시인들의 작품세계를 유려한 문체로 해설하고 있다.
어떻게 하면 문학 '비평'을 넘서 비평 '문학'의 영토에 닿을 수 있는가 하는 문제에 몰두했다는 저자는 시작품을 녹여 문맥의 씨날을 짜고 허구의 옷을 걸치기도 한다. 다른 갈래의 형식을 변용하고 역사와 과학의 문제를 빌리기도 하며 자본주의에 멍든 말의 물꼬를 트려 애를 썼다. 시선사. 1만5천 원.
영남출신 923명 史籍 기술
▨영남인물지(嶺南人物志)
영남 인물 연구에 정열을 쏟아온 권경락씨가 신라에서 한말에 이르기까지 1천900년간 영남이 배출한 저명한 인물 가운데 923명을 선정해 그 사적을 약 400자 범위 안에서 간략하고 간명하게 기술한 '영남인물지'를 펴냈다.
이 책은 해당 인물의 현조(顯祖)와 아들, 사위, 손자 등 가까운 친인척 중 학문이나 벼슬로 저명한 사람의 이름도 함께 기록해 인맥의 흐름을 살필 수 있으며, 역대유학자연원약보와 조선왕조문무요인일람표 등 12종의 편람을 부록으로 덧붙였다. 보문사. 3만5천 원. 011-501-7229.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